신선한 생맥주 선보이는 퓨전포차 인기

냉각저장고에서 숙성 철저한 유통관리로 신선한 맥주 제공

이병욱 | 기사입력 2010/05/27 [11:42]

신선한 생맥주 선보이는 퓨전포차 인기

냉각저장고에서 숙성 철저한 유통관리로 신선한 맥주 제공

이병욱 | 입력 : 2010/05/27 [11:42]
남아공 월드컵을 앞두고 맥주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주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여름철 잘못된 보관방식으로 맛이 변질된 맥주를 파는 곳은 손님이 떨어지는 반면, 차별화된 생맥주 관리로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는 퓨전포차가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 홍가     © 이병욱
퓨전포차 ‘홍가’는 생맥주를 냉각저장고에서 4~5도에서 숙성한 뒤 고객에게 제공한다. 주류 중에서도 비교적 예민한 맥주는 유통과 청결, 관리 등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밖에 없는데, 홍가는 맥주를 와인처럼 관리하며 신선도 유지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맥주의 신선함은 청결한 시설관리에 있다. 홍가는 생맥주통의 노즐과 공급관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노즐과 공급관에 맥주 자체의 단백질이 끼면 아무리 신선한 맥주라도 시큼하고 쉰 냄새가 날 수밖에 없다. 

홍가는 전 가맹점에 주기적으로 관리교육을 하는 한편, 수파바이저가 매주 생맥주 노즐과 공급관, 냉장고 등의 청결상태를 점검해 본사에 보고하기 때문에 점주들의 청결상태는 항상 a급이라고 볼 수 있다.

홍가의 강점은 생맥주와 어울리는 메뉴에서도 드러난다. 홍가는 김치도토리묵냉채, 케이준샐러드, 홍합골뱅이쫄면등 올 여름 생맥주와 궁합이 맞는 여름 특선 메뉴를 개발해 선보였다. 김치도토리묵냉채는 홍가만의 차별화된 양념과 국물맛이 제격인 추천메뉴.

케이준치킨샐러는 담백하고 깔끔한 메뉴를 선호하는 젊은 계층에게 인기가 많다. 이밖에도 양푼홍합탕, 홍합짬뽕탕, 홍닭, 홍합봉투찜 등 홍합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주점의 색다른 메뉴들이 마련돼 있다. 

한편 홍가는 창업에 위험부담을 느끼는 예비 초보창업자들을 위해 ‘0원의 체험창업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창업 경험이 없는 이들이 홍가의 매장을 직접 체험해보고 창업계획을 세울 수 있는 일종의 ‘모의 창업’. 일체의 비용 없이 오픈과 마감, 고객반응, 조리법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실전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주는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철저한 대비를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이렇게 오픈한 홍가 여의도점은 연일 매출 상한가를 기록하며 퓨전주점 업계에서 선전하고 있다. 

홍가 관계자는 “체험창업프로그램을 통해 홍가의 경쟁력과 매장 운영 전반에 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며 “홍가는 신선한 맥주와 차별화된 안주를 선보여 생맥주시장에서 품질경쟁력을 확보해 창업주의 성공가능성을 높인다”고 말했다. 문의: 02-715-7048  /
www.hongga.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