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서 맞이하는 특별한 설

싱가포르 전역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 불꽃축제등 즐길거리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1/21 [09:12]

싱가포르에서 맞이하는 특별한 설

싱가포르 전역에서 펼쳐지는 문화공연, 불꽃축제등 즐길거리

박소영 | 입력 : 2011/01/21 [09:12]
싱가포르관광청은 중화권 최대의 명절인 음력 설(chinese new year)을 맞아 2011년 3월 6일까지 차이나타운(china town), 마리나베이(marina bay) 등 싱가포르 전역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명절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음력 설 기간 동안 차이나타운은 화려한 등불장식으로 꾸며지고 거리는 전통 시장 등 볼거리로 가득 찬다.

▲ 차이나타운 _ 싱가포르관광청

특히 2011년 싱가포르 음력 설 축제는 보다 화려하고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축제 기간 중 2월 1일부터 13일까지는 다양한 문화공연 및 흥미로운 게임이 함께하는 ‘홍바오 강 축제(river hongbao 2011)’가 개최된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홍바오 강 축제 기간 동안에는 매일 밤 마리나베이(marina bay) 지역이 작은 공연장으로 탈바꿈하여 다양한 문화공연, 불꽃놀이 및 음식축제 등이 펼쳐진다.

또한 음력 설 기간 중 2월 11일과 12일에는 대규모 거리행진인 ‘칭게이 퍼레이드(chingay parade 2011)’가 마리나베이에 위치한 f1 핏 빌딩(f1 pit building)에서 개최된다. ‘분장과 가면의 예술’ 이라는 칭게이(chingay)의 명성에 걸맞게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덴마크, 대만, 일본 등에서 온 공연팀이 화려한 색채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2011 차이나타운  음력 설 기념행사 (chinatown chinese new year celebrations)
음력 설은 싱가포르의 가장 중요한 전통축제 중 하나이다. 차이나타운에서는 2011년 신묘년을 맞이하여 `함께 즐기는 축제(celebration of togetherness)’라는 주제로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들이 1월 14일부터 3월 6일까지 펼쳐진다.    

거리 점등식 (festive street light up)
차이나타운의 주요 도로인 유통센 스트리트 (eu tong sen street), 뉴 브리지 로드 (new bridge road)와 가든 브리지 (garden bridge)는 형형색색의 등불들과 화려한 장식 및 음력 설을 기념하는 축하문구로 가득하다. 

▲ 칭게이 퍼레이드_싱가포르관광청     

축제 바자 (festive street bazaar)
음력 설 기간 중 싱가포르 인들은 차이나타운에 모여 필요한 신년 물품을 사고 축제 분위기를 만끽한다. 588개 이상의 노점이 차려지는 축제 바자는 중국 전통 설 장식품과 맛있는 음식들로 가득하다. 이 바자는 파고다(pagoda), 스미스(smith), 사고(sago), 템플(temple), 트렝가누 스트리트(trengganu streets), 피플스 파크 콤플렉스(people’s park complex) 와 반다 써드 필드 (banda third field) 거리에서 진행된다. 

차이나타운 음력 설 카운트다운 (chinatown chinese new year 2011 countdown)
음력 설 전날인 2월 2일 밤에는 신묘년을 맞이하는 카운트다운을 한다.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화려한 불꽃놀이와 폭죽 소리로 음력 설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 chinese new year _싱가포르관광청    

2011 홍바오 강 축제 (river hongbao 2011)
올해 25주년을 맞는 홍바오 강축제는 싱가포르의 홍바오 강 주변에서 개최되며 등불축제, 불꽃놀이,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다. 올해의 행사는 마리나 베이 플로트 (the float@marina bay)에서 열린다.

홍바오 강 축제에서는 음력 설을 기념하는 싱가포르의 전통을 엿볼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화려한 불꽃축제로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공연단이 전통 공연을 선보인다. 방문객은 수수께끼 맞추기와 같은 음력 설 전통놀이를 즐기고 특별한 설 음식을 맞볼 수 있다.

2011년 싱가포르 칭게이 퍼레이드 (chingay parade singapore)
대규모 거리행진인 칭게이 퍼레이드는 화려한 무용수, 사자춤, 용춤과 같은 이색적이고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현지 공연단 외에도 덴마크, 대만, 일본 등의 해외 공연단이 화려하게 장식된 무대차 위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중국, 인도 및 말레이시아 공연단은 각 나라의 이색적인 문화를 반영한 공연을 펼친다. www.chingay.org.s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