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이스탄불에서 즐기는 가을 향기

다양한 가을 문화 행사 풍성

김민강 | 기사입력 2011/10/11 [14:08]

터키 이스탄불에서 즐기는 가을 향기

다양한 가을 문화 행사 풍성

김민강 | 입력 : 2011/10/11 [14:08]
문화 행사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계절, 가을! 이스탄불에는 특별한 향기가 있다. 동ㆍ서 문화가 공존하는 터키 이스탄불은 비잔틴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수도로 찬란한 역사와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이스탄불의 독특한 문화 및 예술분야는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발전되어 왔으며, 2010년에는 유럽문화수도 로 선정된 바 있다. 유럽문화의 중심, 세계문화의 중심이 되고 있는 이스탄불의 다양한 문화행사가 11월에 열린다.

▲ 이스탄불 북페어    

전 세계의 도서 및 예술작품 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 30회 국제 이스탄불 북 페어(The 30th Istanbul Book Fair)와 제 21회 이스탄불 아트 페어(The 21st International Art Fair)가 11월 12일(토)부터 20일(일)까지 투야프 페어 컨벤션 센터(Tuyap Fair Convention and Congress Center)에서 열린다.

희망. 꿈 또는 현실? (Hope: Dream or Reality?) 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스탄불 국제 북페어는 1982년 첫 개최 이후 방문객이 30만 명 이상(지난해 35만 명)에 이르는 국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약 30개의 국가로부터 600개 정도의 국내외 출판 업체가 참여하며 방문객들에게 전세계의 다양한 도서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30회를 맞아 명예의 게스트 이집트 라는  특별 행사를 12일(토)부터 15일(화)까지 4일간 진행한다. 아랍어권 작가로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노나기브 마푸즈(Naguib Mahfouz), 알라아 알 아스와니 (Alaa Al Aswany) 등 유명한 이집트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사인회 및 인터뷰가 예정되어있다. 또한 전문가들을 위한 토론회 및 이집트 문학을 소재로 만든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입장료는 교사 및 학생, 65세 이상은 무료이며, 그 외 일반 입장객들은 약 3,000원(5터키리라)이다. 한편 제 21회 이스탄불 아트 페어(The 21st International Art Fair)는 전세계에서 약 100개의 갤러리와 관련 단체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

▲ 이스탄불 아트페어  

올해 명예의 예술 어워드(Honor Awards)에서 명예의 예술가 상에는 유다르 알티나츠(Yurdaer Altinats)가 명예의 비평가  상에는 우슨 투켈(Usun Tukel)이 수상한다.(www.istanbulartfair.com)

이스탄불 현대 미술 전시(Contemporary Istanbul)
터키의 현대 미술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이스탄불 현대 미술 전시(Contemporary Istanbul)가 11월 24일(목)부터 27일(일)까지 이스탄불 컨벤션 전시 센터 (ICEC:Istanbul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터키의 최대 현대 미술 전시회로 그림, 조각품, 조형 미술, 판화, 사진, 영상 등 엄선된 국내외 예술 작품들로 구성되며, 전세계로의 예술가, 예술품 수집가, 예술 비평가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작품 전시 외에도 현대 미술 발전을 위한 전문가들의 토론 및 컨퍼런스가 열릴 예정이다.

전시 입장료는 일반 관람객은 약 12,000원 (20 터키 리라), 2일 패스는 약 22,000원(35 터키 리라)이며 온라인(
www.biletix.com)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또한, 소더비즈 예술 연구소(Sotheby s Institute of Art)가 진행하는 현대 미술 교육 3일 코스가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소파호텔(Sofa Hotel)에서 마련된다.

강의, 공개 토론회, 전시회 가이드 등으로 구성되며,  세기의 초 , 뉴 밀레니엄 시대의 글로벌 예술 , 예술 시장의 종교, 역사, 예술과 돈 등 매일 다른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참가비는 약 60만원(950터키 리라)이며 교육 참가비외 박람회 입장료, 교통비, 리셉션, 교재, 식사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컨템퍼러리 이스탄불(Contemporary Istanbul)  웹사이트(
www.contemporaryistanbul.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