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인도 탈레가온 기숙사 준공식 가져

아이들의 미래를 품는 희망의 보금자리

김민강 | 기사입력 2011/10/27 [16:01]

굿피플, 인도 탈레가온 기숙사 준공식 가져

아이들의 미래를 품는 희망의 보금자리

김민강 | 입력 : 2011/10/27 [16:01]
국제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창명)이 인도 탈레가온에 기숙사를 건립하고 10월 26일 오전 11시(인도 현지시각), 뿌네 탈레가온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 탈레가온 기숙사 준공식에는 굿피플 김창명 회장을 비롯한 부회장단과 현지 교회의 Elia Pradeep Samuel 목사, 그리고 탈레가온의 학생들과 인도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큰 기대 속에 진행되었다.


총627평의 ㄱ자형2층 건물로 지어진 탈레가온 기숙사는 Marathi School과 Hutchings High School의 학생들 중 집이 멀어 통학이 불편하거나 고아인 아이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어졌으며, 기숙사 건물 내 지역개발센터를 두고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탈레가온 지역 주민 모두를 위한 컴퓨터 실습, 음악 수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준공식에 참석한 김창명 회장은 인도의 아이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어줄 탈레가온 기숙사 건축이 오늘 드디어 대장정을 마치게 되어 뿌듯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고 말하며 이 공간을 통해 인도의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키워가며 든든한 인도의 인재들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하였다.

굿피플은 탈레가온 지역 이외에도 인드라팍 지역, 무닐카 지역, 첸나이 지역 등 인도 각지에서 1:1 아동 결연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난한 아이들이 다니는 공립학교에는 선생님도, 학용품도 충분하지 않아 아이들이 제대로 된 교육을 받을 수 없고 그보다 더 환경이 열악한 아이들은 학교마저 다닐 수 없는 실정.

이에 굿피플은 매주 가난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한국어 수업, 영어 수업, 미술 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외되고 방치된 인도 거리의 아이들(street children)에게 정기적으로 간식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굿피플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인도의 아이들이 세계를 이끌어가는 미래의 주역들이 되기를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