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명품스키, 마테호른 스키 사파리

스키 타고 12,500 미터 수직 하강 하는 코스와

김민강 | 기사입력 2011/11/03 [10:47]

스위스 명품스키, 마테호른 스키 사파리

스키 타고 12,500 미터 수직 하강 하는 코스와

김민강 | 입력 : 2011/11/03 [10:47]
17km 에 달하는 스위스에서 가장 긴 슬로프로 꼽히는 코스로 해발 4,000m 이상의 봉우리 47개가 에워싸고 있는 스키장으로 환상적인 파노라마 장관이 펼쳐지는 313km의 스키 피스트로 21.9% / 68.6 km의 초급 / 블루 피스트는 60.06% / 188 km의 중급/ 레드 피스트 5.9% / 18.4 km의 상급 / 블랙 피스트로 12.14% / 38 km 오프 슬로프 스키 / 옐로우 피스트

▲ 고르너그라트(Gornergrat) 정상에서 본 풍경

완벽하게 보장된 파우더 스노우 빙하 위에 피스트가 위치하거나 53% 이상의 피스트에 인공제설장비가 설치되어, 60개의 철로와 리프트(톱니바퀴 열차 체르마트-고르너그라트, 지하 퓨니큘러 체르마트 수넥가(Sunnegga) 케이블카 라인 9개, 곤돌라 리프트 라인 5개, 체어 리프트 라인 8개, 드래그 리프트 라인 9개) 시간당 수송인원 80,000명으로 많은 관광객에게 가장 사랑받고있는  
바로 마테호른 스키 파라다이스(The Matterhorn ski paradise)다.

▲ 마테호른 글라시어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중간 역, 트로케너 슈테그(2939m)의 레스토랑 풍경

잊지 못할 스키 추억을 마테호른(Matterhor) 스키 파라다이스에서 만들어보자. 아프리카 사파리처럼 진정한 탐험이 가능한 마테호른 스키는 하루에 스위스와 이태리 국경을 넘나들며 스키 탐험에 몰입할 수 있다. 반복 구간 없이 12,000 미터까지 수직 하강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오직 마테호른 스키 파라다이스에서만 가능한 스키 사파리에 도전해 보자.

▲ 마테호른 글라시어 파라다이스의 스키어

마테호른(Matterhorn)은 스위스 체르마트(Zermatt)에 위치한 알프스 봉우리. 해발 고도가 4478m로 삼각형의 우뚝 솟은 모습이 영화사 파라마운트의 로고로, 스위스 허브 캔디로 유명한 리콜라의 배경 이미지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휘발유 차량은 마을 출입을 통제하고 전기로 된 자동차가 마을의 교통 수단인 체르마트는 청정 스키 지역으로도 유명하다.

▲ 마테호른 봉우리가 보이는 체르마트의 겨울풍경

체르마트를 둘러싸고 있는 여러 봉우리 중 겨울 스키가 가능한 지역은 마테호른(Matterhorn)을 비롯하여 고르너그라트(Gornergrat), 로트호른(Rothorn) 봉우리가 있고 이 전체를 통틀어 마테호른 스키 파라다이스(The Matterhorn ski paradise)라 부른다.

체르마트 스키의 특이 사항은 스키를 타고 이태리 국경을 넘어갈 수 있다는 것. 이태리권에 있는 알프스 봉우리 이름은 체르비냐(Cervinia)
체르마트는 스위스 현지인들을 비롯, 유럽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스키 리조트로, 체르마트에서도 대표적인 스키 슬로프를 소개한다.

▲ 체르마트 근교의 몬테로자 스키장을 가로지르는 스키어

바로 마테호른 봉우리를 바로 옆에서 보며 스키 할강이 가능한 마테호른 글라시어 파라다이스(Matterhorn Glacier Paradise).
마테호른 글라시어 파라다이스에서는 초급과 중급자들도 무리 없이 스키가 가능하다. 중급자라면 정상부터 체르마트까지 산 하나를 스키로 하강할 수 있다. 이 코스는 장장 17km에 달하는 스위스에서 가장 긴 슬로프로 꼽히는 코스다.

경험 많은 가이드와 함께 하는 오프 슬로프 스키는 체르마트에서의 아주 특별한 모험이 될 것이다. 체르마트에서의 헬리 스키 및 보드는 세 가지 짜릿한 경험을 만끽하게 해 준다. 하늘 날기, 산악 체험, 그리고 희열이 느껴지는 스키/보드의 묘미가 바로 그것.

▲ 체르마트의 또 다른 봉우리 고르너그라트 정상

2011년 11월 26일부터 겨울 스키 시즌이 시작되며, 2012년 4월 22일까지 시즌이 계속된다. 1일 스키 패스 가격은 스위스 구간이 CHF 75.- 이태리 스키장 체르비냐까지 합한 구간이 CHF 86.- 스위스에는 보통 1주일씩 같은 리조트에 머물며 스키를 타러 오는 매니아급 유러피안 스키어들이 많은터라 2일 이상의 스키 패스를 판매하고 있다.

다른 여행지까지 같이 둘러보기 원하는 우리 나라 스키어들에게 적절한 3일권은 스위스 구간이 CHF 203.- 이태리를 합한 구간이 CHF 233.- 
의류를 포함한 스키 장비도 모두 현지에서 대여 가능하다. 품질과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나, 스키 장비는 1일 대여료는 의류까지 포함하여 약 CHF 100.- 내외라고 보면 된다.

▲ 마테호른 글라시어 파라다이스의 보더

스위스 스키장은 아프레 스키(Après Ski: 불어로 After Ski)라 하여 스키 후, 즐길 수 있는 거리가 얼마나 알차고 고급스러우냐에 따라 리조트의 품격이 결정된다. 체르마트는 아프레 스키로도 상당히 유명한 리조트다. 스키장 근처의 바(Bar)에서는 맥주를 한잔 하며, 자신들의 장비를 자랑하는 시끌벅적한 젊은이들의 모습이 생기 넘친다.

스키를 즐기다 한 잔 할 수 있는 펍과 바로는 체르마트(Zermatt)의 레스토랑 춤 제(Restaurant Zum See). 마테호른 글라시어 파라다이스 정상에서 스키를 타고 푸리(Furi)를 지나 체르마트 마을로 내려 가는 중턱에 있는 호수, 춤 제(Zum See:
www.zumsee.ch)에 있는 레스토랑이다.

▲ 체르마트 구시가의 겨울풍경

스키 후 알프스 전경을 바라보며 따끈한 스파에 몸을 담구고 웰빙을 체험하는 것도 고급스런 아프레 스키 중 하나이며, 친구들, 가족들과 어울려 타닥타닥 타는 벽난로가 있는 산장 레스토랑에서 퐁듀를 맛보는 것도 큰 즐거움. 나이트 라이프가 굉장히 화려한 것도 체르마트 아프레 스키의 특징이다. 나이트 클럽과 바들에는 활기찬 젊은이들의 웃음소리가 시끌벅적하다. 독특한 경험을 원한다면 로텐보덴(Rotenboden)에 있는 이글루 빌리지에서 하룻밤 묵어 보자. 자료제공_ 스위스 정부관광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