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앱, 어린이집과 학부모 모두 호응좋아

사진인화 번거로움 줄이고 비용도 아끼고 일석이조

이소정 | 기사입력 2011/11/10 [12:53]

포토앱, 어린이집과 학부모 모두 호응좋아

사진인화 번거로움 줄이고 비용도 아끼고 일석이조

이소정 | 입력 : 2011/11/10 [12:53]
우리 아이들의 자라나는 모습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남기는 것은 부모에게 큰 즐거움일 뿐 아니라 훗날 아이들에게도 소중한 선물이 된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어린이집에서 찍은 아이들의 사진을 언제 어디서나 한 눈에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돼 어린이집과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터넷 콘텐츠 개발 전문업체 ㈜네오레떼(대표 김명하)가 개발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원포토는 어린이집 관리자가 원포토를 통해 간편하게 사진을 업로드하면, 학부모들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린이집에서 올린 사진을 쉽게 볼 수 있다.

어린이집 관리자는 그 동안 아이들의 생활하는 모습이나 현장학습등의 사진을 일일이 인화하거나 CD에 담아 학부모들에게 전달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을 줄이고 학부모들 역시 언제 어디서나 자녀들을 사진을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양쪽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홈페이지가 없는 어린이집의 경우 전용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을 올릴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또한 사진을 선택하여 즐겨찾기 별점을 주면 원본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댓글을 통한 커뮤니티가 가능하기 때문에 학모들간의 편리한 연락수단과 대화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과 저질 급식 문제 등 어린이집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원포토를 통한 편리한 사진 확인과 커뮤니티 형성으로 신뢰성 회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원포토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메모장과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앱 출시기념으로 사용을 신청(
www.appshare.co.kr)하는 모든 어린이집에 강아지송과 곰 세 마리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플래시송과 예쁜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