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물원 동물들에게 크리스마스 파티 열어

먹이·장난감 등 특별 선물 주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연다고

이소정 | 기사입력 2011/12/22 [11:50]

서울동물원 동물들에게 크리스마스 파티 열어

먹이·장난감 등 특별 선물 주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연다고

이소정 | 입력 : 2011/12/22 [11:50]
크리스마스엔 한 해 동안 착한 일을 한 동물들도 선물을 받는다. 서울대공원은 크리스마스를 앞둔 22일(목) 10:30부터 한시간 반동안 동물들의 크리스마스 파티를 연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민들도 관람할 수 있고 기자단에게도 공개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사육사들은 한 해 동안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고릴라, 침팬지, 오랑우탄, 나무늘보, 아르마딜로 등 동물들에게 특별한 먹이와 장난감 등을 선물한다. 동물들은 산타 양말이나 나무에 매달려있는 선물 꾸러미에서 먹이를 찾으며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 놀이를 하게 된다.

▲ 서울동물원 홈페이지  

이는 서울동물원이 지향하는 동물복지의 일환인 풍부화 프로그램의 지속추진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동물행동풍부화(이하 풍부화) 프로그램은 동물들의 서식지 환경에 알맞는 생태 동물원으로의 진화를 표방하고 있는 현대 동물원의 대표적인 동물 복지 프로그램이다.

이는 동물들의 야생 생태를 동물원의 동물들에게 적용시켜 각 종마다의 적합한 행동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풍부화의 종류로는 먹이풍부화, 환경풍부화, 놀이풍부화, 사회성풍부화 등이 있다. 이번행사는 먹이풍부화, 놀이풍부화에 해당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