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싱가포르 음식 축제가 열린다

세계 각국 해산물 요리의 싱싱함을 그대로

박소영 | 기사입력 2012/07/03 [10:48]

2012 싱가포르 음식 축제가 열린다

세계 각국 해산물 요리의 싱싱함을 그대로

박소영 | 입력 : 2012/07/03 [10:48]
싱가포르 최대의 식·음료 축제인 싱가포르 음식 축제 (Singapore Food Festival)가 오는 7월 13일부터 7월 22일까지 싱가포르 전역에서 개최된다. 1994년부터 개최된 싱가포르 음식 축제는 싱가포르 및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음식을 선보이는 다문화 음식 축제로 올해는 Seafood Tales of Temasek (테마섹*의 해산물 이야기)란 주제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 싱가포르 대표 요리 칠리크랩   

특히 올해에는 해산물을 한 해 십만 톤 이상을 섭취하는 싱가포르인의 해산물에 대한 사랑을 다양한 요리로 맛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리나베이 지역을 따라 50여개의 푸드 노점(Food Stall)이 들어서, 칠리 크랩, 크리미 버터 크랩 등과 같은 싱가포르의 대표 해산물 요리는 물론 다양한 나라의 해산물 향미 그대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2012 싱가포르음식축제 포스터   

또한, 캄퐁 글람(Kampong Glam)과 리틀 인디아(Little India)와 같은 문화지구에서는 풍미를 돋우는 말레이와 인도의 특유 해산물 요리를 맛 볼 수 있으며 세계 최고의 셰프들이 해산물 요리를 놓고 선보이는 불꽃 튀는 경합도 진행될 예정이다.

싱가포르관광청 담당자는 싱가포르관광청은 전세계인으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싱가포르 고유의 음식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관광 명소로서의 싱가포르의 다채로운 면을 알리고자 싱가포르 음식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면서 매년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싱가포르 음식 축제는 싱가포르의 다양한 음식 문화와 전통에 걸맞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고 말했다. 자료제공_싱가포르관광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