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산행하며 배우는 소통 소사구 달빛산행

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 야간산행 실시

이형찬 | 기사입력 2012/08/17 [14:51]

부천시 산행하며 배우는 소통 소사구 달빛산행

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 야간산행 실시

이형찬 | 입력 : 2012/08/17 [14:51]
부천시 소사구에서는 16일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도심 속 숲길 산행을 통해 자연과 호흡하고 부모와 자녀 간 대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부모와 함께하는 야간산행을 실시해 참가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여름철 낮 시간에는 불볕더위로 산행이 어렵고 주말에는 각종 행사로 인해 건강을 지키기 어려운 가족들을 위해 성주산 부천 둘레길 2코스(산림욕길)에서 저녁 6시에 시작해 3시간30분 동안 야간 달빛산행으로 진행 되었으며, 부모와 자녀 간 나아가 이웃 간 대화를 통한 소통의 장을 이루고자 추진되었다.

▲ 부천시청     

구 관계자는 이날 탐방에서 학생들은 송내자이아파트 어린이공원을 출발해 만남의 숲과 성주산전망대를 거쳐 서울신학대학교에 이르는 7km구간을 함께 걸으며 자연환경을 둘러보고 숲 해설가의 산에 얽힌 이야기와 동식물에 대한 재미있는 해설을 들어가며 내가 살고 있는 도심 속 숲의 숨어있는 진실에 대해 새삼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또한 처음으로 실시하는 야간산행으로 가족들의 안전을 위해 소사구청 직원들이 담당 팀을 구성해 산행을 인솔하였으며, 산행 중에는 버려진 쓰레기를 함께 줍는등 자연정화활동도 병행해 실시했다고 말했다.

강성모 소사구청장은 부모와 함께하는 야간산행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매우 기뻤다면서 앞으로 정기적인 야간산행을 통해 피부로 느끼는 숲의 신비로움과 부천시의 아름다운 야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