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경극가면 만들기와 중국 전통놀이 체험

경극가면 만들기 등 중국 전통놀이 체험, 이해의 깊이 더해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1/08 [12:07]

충남교육청, 경극가면 만들기와 중국 전통놀이 체험

경극가면 만들기 등 중국 전통놀이 체험, 이해의 깊이 더해

박미경 | 입력 : 2013/01/08 [12:07]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충청남도청과의 교육발전 협약사업으로 사교육비 경감 및 방과 후 학교 활성화를 위해 도내 초, 중학생 약 300명을 대상으로 2012학년도 겨울방학 중국어 캠프를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예산캠퍼스)에서 운영한다. 캠프에는 1기(7-11일) 초등학생과 2기(14-18일) 중학생으로 나뉘어 4박 5일씩 참여하여 재미있는 중국어 학습과 문화체험을 하게 된다.

▲ 중국어 캠프_충청남도교육청

중국어 캠프는 영어중심의 외국어 교육을 뛰어넘어 다양한 외국어의 균형적 발전으로 국제화 시대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2008년부터 충남교육청이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캠프는 참가학생에 대한 중국어 학습 레벨 테스트와 학년을 고려하여 10개 학급으로 편성·운영되며 각 학급에서는 중국어교사 1명과 원어민보조교사 1명으로 이루어진 수준별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경극 가면 및 홍등 만들기, 콩주(죽방울놀이), 제기차기 등의 중국 전통 놀이는 참가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한국 문화와 중국문화의 비교 토론회는 중국문화 이해에 깊이를 더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정치, 경제, 문화 등 다방면에서 초강대국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중국의 문화 이해와 기초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21세기 환황해권 시대를 대비한 중국어교육 수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