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놀이

미술놀이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1/09 [12:01]

인천 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놀이

미술놀이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박미경 | 입력 : 2013/01/09 [12:01]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이달 말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자신감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미술놀이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주변의 재료를 이용해 언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술 활동을 진행해 아동들의 감각발달 및 사회·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놀이_인천동구청

이번 교육은 드림스타트 가족 15세대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며, 강의는 미술과 만화, 일러스트 분야에서 작가와 교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김영란 강사가 맡았다.

특히, 교육 내용은 만화스토리 맞추기, 나만의 규칙 찍어내기, 접힌 사진 완성하기, 왼손으로 그리기, 오린 글자로 편지쓰기, 공동화 그리기 등 아이들의 흥미유발은 물론 창의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색 있는 주제로 구성됐다.

한편, 교육 마지막날에 진행되는 공동화 그리기 시간에는 미리 준비한 그림을 분할해 자유롭게 꾸며보고 그림들을 다시 모아 하나의 큰 그림을 만들어 이야기를 나누는 활동을 하며 아동들에게 협동정신 배양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의 계기를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미술교실은 방학을 맞은 아동들에게 미술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풍부하고 다양한 내용 구성으로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자신감 및 창의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