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름방학 농․산촌체험 프로그램 진행

숲속야영캠프, 선비 예절교육, 염색체험, 농사체험등 다양한

양상국 | 기사입력 2013/07/22 [08:10]

서울시. 여름방학 농․산촌체험 프로그램 진행

숲속야영캠프, 선비 예절교육, 염색체험, 농사체험등 다양한

양상국 | 입력 : 2013/07/22 [08:10]
여름방학이 다가오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은 없는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하여 서울시는 8월5일(월)~8월16일(금)기간 중 3차에 걸쳐 초등학교 4~6학년 총 200명을 대상으로 2박 3일간의 농․산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농․산촌체험프로그램은 강원도와 전라북도의 농촌유학센터와 손잡고 농촌유학 맛보기 캠프와 함께 도시 학생들의 자연체험을 통한 감수성 회복과 왕따, 학교폭력 등을 예방하고 도농교류를 확대하고자 실시한다.

▲ 완주 안덕마을 힐링체험-마을전경 _ 서울시청   

강원도 별빛산골교육센터, 완주 안덕마을‧열린마을, 김제 학성강당은 아직은 조금 생소한 농촌유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관으로 강원도와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농촌유학 프로그램 운영기관이다.
 
농촌유학이란 도시의 아이들이 농촌에서 6개월 이상 생활하면서 농촌 지역의 학교를 다니고, 마을 주민들과 함께 시골생활을 체험하는 것으로 전국에 27개소 240명이 유학중이다.

 - 전북-11개소 78명, 강원-3개소 49명, 충북-2개 49명 등

▲ 춘천 별빛산골교육센터 _ 스포츠 클라이밍  

강원도 춘천 별빛산골교육센터(1.2차), 전라북도 완주 안덕마을(1차), 김제 학성강당(2차), 완주 열린마을(3차)에서 지역의 환경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1차 8월5일(월)~8월7일(수)동안 전북 완주 안덕마을과 춘천 별빛 산골교육센터에서 한옥마을(경기전 慶基殿) 방문, 전통예절교육, 야간담력훈련, 휴양림 야영캠프, 계곡탐사, 노작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차 8월7일(수)~8월9일(금)기간에 김제 학성강당에서 전통 선비예절교육, 가훈만들기, 판소리와 사물놀이 체험, 두부만들기, 남포마을 농촌체험, 춘천 별빛산골교육센터에서 숲속 야영캠프, 인공암벽 등반, 계곡물놀이와 자연생태놀이, 노작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김제 학성강당 농촌유학선비학교-체험관 전경   

마지막으로 3차 8월12일(월)~8월14일(수) 동안 전북 완주 열린마을에서 숲속체험(아지트 만들기), 계곡 래프팅과 수영 등 물놀이와 인근 동상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인성교육, 염색체험, 별빛카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신청은 7월22(월)부터 7월26일(금) 14시까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발방법은 공개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참가비는 일반학생은 7만원,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은 무료로 진행하며, 참가자는 개인 위생용품, 여벌옷 등을 개별적으로 준비하여야 한다.

▲ 김제 학성강당 농촌유학선비학교_예절교육  

안준호 서울시 교육협력국장은 여름방학 농․산촌체험은 도시 학생들이 스마트폰, 학업스트레스 등에서 벗어나, 농촌에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도농간 협력을 강화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참여 학생들의 감수성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통하여 학교폭력, 왕따 등 문제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향후 서울시에서는 이번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농촌유학 맛보기 캠프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확대할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