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7월 가볼만한 실속형 물놀이장 ①

합리적 가격에 가깝기까지 한 경기도 이색 워터파크로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7/27 [08:38]

경기도 7월 가볼만한 실속형 물놀이장 ①

합리적 가격에 가깝기까지 한 경기도 이색 워터파크로

박미경 | 입력 : 2013/07/27 [08:38]
시원한 물 속으로 풍덩 뛰어들고 싶은 여름. 멀리 떠나지 않아도 집 가까운 곳에서 얼마든지 즐겁고 실속 있는 물놀이가 가능하다. 다양한 재미의 워터파크는 물론, 물놀이에 온천과 스파는 덤이고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무료 물놀이장까지. 비싼 가격과 먼 거리가 부담스럽다면, 올 여름휴가는 합리적 가격에 가깝기까지 한 경기도 이색 워터파크로 떠나보자.

▲ 용인미르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도심 속 작은 케러비안베이-용인 미르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미르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대표적인 도심 속의 미니워터파크이다. 용인시 처인구에서 무료로 운영하는 물놀이장은 튜브형 미끄럼틀과 하늘에서 물을 쏟아내는 대형물통 등 놀이시설도 잘 갖추었다.

이미 초등학생 아이들 둔 엄마들 사이에서는 작은 캐러비안베이로 불리며 용인의 여름철 명소로 손꼽힌다. 매주 정기적인 소독과 시설물 점검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며 전문자격을 보유한 안전요원이 상주한다.

▲ 용인미르어린이공원 물놀이장   

물놀이장 외에 바닥분수, 조합놀이대, 운동기구, 흔들놀이 등이 조성되어 가족단위 방문객이 더위를 피해 휴식을 취하기 적합하다. 수영복과 수영모를 반드시 준비해야 하며 휴게데크를 포함한 물놀이장의 음식 반입은 제한 된다. 8월 23일 까지 운영하며 주위에 주차장이 부족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개장시간은 오전 11시부터  17시까지.  40분 가동, 20분 휴식 (2013. 7. 23~ 8. 23)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419 (용인 서륭초등학교 앞) / 031-324-5336 / http://www.korea.go.kr/news/locgov/locgovNewsView.do?news_id=472519 / 연계 관광지로는 경기도박물관, 한국민속촌, 세중박물관 등이 있다.

▲ 피아노폭포   

물과 피아노 선율의 만남-피아노폭포 물놀이장, 남양주시에 위치한 화도푸른물센터는 오폐수를 처리하는 하수처리장이다. 혐오시설이었던 하수처리장이 자연을 입은 친환경 시설로 거듭나 연 2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2m 높이의 산꼭대기에서 시원하게 떨어지는 인공폭포를 비롯해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피아노화장실과 환경홍보관, 자연생태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하다.

▲ 화도푸른물센터 피아노폭포 물놀이장   

특히 여름철 무료로 운영되는 물놀이장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S자형으로 꾸며진 물놀이장은 피아노를 연주하듯 춤추는 바닥분수를 비롯해 워터터널, 워터스프레이, 어린이슬로프 등 7종류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한여름 더위를 날려버리기 좋은 곳이다. 폭신폭신한 바닥위로 잔잔히 흐르는 물줄기를 따라 갓 걸음마를 뗀 아기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소리와 웃음소리 가득한 푸른물센터는 아이들의 행복한 쉼터로 사랑 받고 있다.

▲ 화도푸른물센터 피아노폭포 물놀이장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8시 까지이다. (2013. 6. 15~ 8. 31까지 운영)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폭포로 562 / 031-590-8225~7 / http://www.hwadostp.go.kr / 연계관광지로 남양주종합촬영소, 두물머리 등이 있다.

▲ 성남_탄천금곡동 물놀이장  

탄천물놀이장, 성남시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한 어린이와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탄천 둔치 5개소에서 탄천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물놀이 시설 외 그늘쉼터와 샤워시설 등의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었으며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철저한 수질검사와 위생관리를 통해 성남시민들에게 여름철 물놀이 명소로 사랑 받는다. 8월말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점검과 소독을 위해 휴장한다.

▲ 성남_탄천정자동 물놀이장  

* 탄천 금곡동물놀이장 :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불곡중학교 부근
* 탄천 맴돌공원물놀이장 :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성남시청 부근
* 탄천 야탑동물놀이장 :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서울도시철도공사 모란차량관리소 부근
* 탄천 정자동물놀이장 :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신기초등학교 부근
* 탄천 태평동물놀이장 :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삼정그린뷰아파트 인근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이다. /
http://www.tancheon.kr/tancheon/pool.php / 031-729-3581 성남시 하천관리팀 / 연계관광지로는 남한산성, 모란장 이 있다. 경기도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