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가족단위 휴가명소 7곳 추천

8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가볼 만 한 곳은 어디

이소정 | 기사입력 2013/07/30 [12:08]

부천시, 가족단위 휴가명소 7곳 추천

8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가볼 만 한 곳은 어디

이소정 | 입력 : 2013/07/30 [12:08]
부천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민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전국 자매도시로부터 추천받은 알뜰 휴가 명소는 어촌체험마을(경기 화성), 청량산(경북 봉화), 관매도(전남 진도), 무주구천동(전북 무주), 장령산휴양림(충북 옥천), 연곡해변(강원 강릉), 고마나루 명승길(충남 공주)등 7곳을 발표했다.

어촌체험마을 백미리는 부천에서 차로 1시간 남짓 떨어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에 있다. 백미리에 가면 가족이 함께 조개나 꼬마 게를 잡는 갯벌 체험이 가능하다. 경북 봉화군의 청량산은 경관이 수려하고 기암괴석이 장관을 이뤄 예로부터 소금강이라 불린다. 산세가 멋져서 중국의 황산과 견줄 만하다는 평이다.

▲ 부천시청 

전남 진도의 관매도는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중 대표적 섬으로 KBS 1박 2일 촬영지이다. 관매도의 송림숲은 3만여 평으로 해변의 송림 가운데는 국내 최대 규모다. 다음은 전북 무주군의 무주구천동이다. 구천동계곡 따라 가는 길 (국도 37호선)은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피서철 환상의 국도 드라이브코스 베스트 10에 뽑혔다.

충북 옥천의 장령산 휴양림은 피톤치드가 많이 배출되는 휴양림으로 가족단위가 와서 쉴 수 있는 곳이다. 주변에는 맑은 금천계곡이 있다. 강원도 강릉시의 연곡해변은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솔밭이 있어 야영지로 최적이며 부천시민은 무료이다(신분증 지참).

충남 공주의 고마나루 명승길은 송산리 고분군 등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백제 고도의 명승길로 유명하다. 부천시 행정지원과 이관형 과장은 부천 시민이 여름철 휴가지로 이왕이면 자매도시를 찾아 여름휴가도 즐기시고 자매도시의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