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그리고 여유가 있는 안산수변공원

근린공원으로 야간에는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모티브로

박미경 | 기사입력 2013/08/09 [10:08]

낭만 그리고 여유가 있는 안산수변공원

근린공원으로 야간에는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모티브로

박미경 | 입력 : 2013/08/09 [10:08]
안산수변공원은 시화호 주변지역 생태환경의 보전과 친수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근린공원으로 야간에는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모티브로 한 온화한 조명연출로 쾌적한 야간 경관을 연출한다.

▲ 수변공원 구름다리 _ 안산시청    

수변공원 위치는 안산갈대습지공원 우측에 위치했으며,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낭만적인 공원으로 2.9㎞의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로 이루어졌다. 산책로 중간중간 설치된 나무데크에는 조명과 벤치도 설치되어 있으며 벤치에 앉아 하염없이 흐르는 하천을 바라보며 데이트를 하거나 쉬어 가기에도 안성맞춤이다.

▲ 수변공원 벤치와 시화호 _ 안산시청   

수변공원은 자전거도로, 산책로와 더불어 차량진입이 통제되어 마라톤과 달리기를 즐기는 시민들도 많다. 안산 수변공원은 시화호 갈대습지공원과 달리 폐장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아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산책이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수변공원 산책로 _ 안산시청  

지난달 18일에는 수변공원에 휴게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수변공원 휴게시설 확충공사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했다. 내년 6월 중 휴게시설이 완공되면 시민들의 공원 이용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공원과장은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