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럭셔리 료칸, 불황에 더 잘팔려

경제침체 이후 프리미엄 여행인 최고급 료칸의 예약이 증가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6/29 [16:15]

최고급 럭셔리 료칸, 불황에 더 잘팔려

경제침체 이후 프리미엄 여행인 최고급 료칸의 예약이 증가

박소영 | 입력 : 2009/06/29 [16:15]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인간의 본성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일본 전통여관 료칸을 찾는 사람들을 부추긴다. 여기에 이왕 할 거면 제대로 하자는 소비 심리까지 이어져 일본 최고급 료칸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유일의 일본 전역 료칸 예약이 가능한 일본 전문 여행사 큐슈로
에 의하면 경제침체 이후 오히려 프리미엄 여행인 최고급 료칸의 예약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일본 최고급 료칸의 인기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나가사키현 운젠시 ‘한즈이료(半水盧)’로 찾아가 봤다.

▲ 1인당 숙박료가 1백만원을 호가하는 '한즈이료' 료칸    

* 접대의 최정점을 경험하게 하는 1:1 전담 서비스
긴 담장을 지나 대문에 다다르면 미리 예약한 손님인지 확인한 후 문이 열린다. 본관이 있는 곳까지 50m도 안 되건만 이미 기모노를 입은 직원과 짐을 들기 위한 몇몇이 허리를 90도 각도로 숙이고 손님을 맞이한다. 1인당 숙박료가 10만 엔(1백만원)에서 15만 엔(2백만원) 사이로 고가인 만큼 특별실을 찾는 손님들의 프라이버시 관리는 특별하다.

별채로 통하는 전용 대문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며 체크인, 체크아웃도 굳이 본관을 거칠 필요 없이 숙소에서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손님들도 서로가 마주치지 않도록 세심한 동선으로 배려했다. 14개의 별채에는 각각 담당이 정해져 있어 손님이 불편한 점이 없도록 1:1 전담 서비스로 접대 서비스로는 최고를 자랑한다. 또 영어를 할 수 있는 스태프도 대기하고 있어 예약이나 불편사항을 얘기하기에 편리하다.

* 일본 국보급 장인들이 최고급 목재로 10억 엔 들여 지은 료칸
6천평의 광대한 부지에는 일본 전국에서 엄선한 명목(名木)과 교토의 신사와 절을 건축한 명장의 기술로 지어진 전통 일본식 건축물인 14동의 별채가 자리잡고 있다. 각각의 별채는 3만개의 수목과 풀, 꽃 안에 띄엄띄엄 자리하고 있어 고요함과 여유로움을 준다. 별채로 이루어진 70평의 객실 안은 멋스러운 가구와 고가의 골동품 등으로 꾸며져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객실에는 노천탕과 개인 정원이 마련되어 있다. 따로 마련된 1만평 정도의 정원은 일본 유명 정원가가 운젠의 사계절을 개인 정원 안에만 있어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3년 동안 구상해서 설계했다고 한다. 밤이 되면 복식 형태의 객실 1층과 2층에서 달리 보여 은근한 멋을 풍긴다.

침실은 더블베드에 화장대, 옷장과 함께 서양식으로 꾸며져 있고, 벽난로가 자리한 리빙룸에는 미니바, 소파, 텔레비전 등이 갖추어져 있다. 문패 하나, 방안 장식품 하나, 테이블웨어 등 작은 소품 하나하나까지 모두 최고를 자부하는 이곳이기에 머무는 이도 최고로 대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 일본 유명 정원가가 운젠의 사계절을 개인정원 안에만 있어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1만평 규모로 조성   

“한즈이료는 절벽 근처 경사진 곳에 지어졌습니다. 덕분에 자연 한복판에서 묻혀 지내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지요. 이곳의 건축물들은 모두 스키야, 차를 마시는 전통 일본 건축물의 형태를 응용한 것입니다. 일본 국보급 장인들이 최고급 목재로 10억 엔이 넘는 돈을 들여 지었죠” 4대째 여관을 이어오고 있는 미야자키 사장은 한즈이료의 공사를 이렇게 회상한다. 단순히 잠을 자는 곳이 아닌 료칸에 머무는 시간 동안 받는 모든 서비스들이 바로 ‘한즈이료’다.

* 1억을 호가하는 장인이 만든 테이블에서 카이세키 요리를
1박 2식을 기본으로 하는 료칸에서는 그 식사 또한 가장 중요한 서비스 중의 하나다. 특히 ‘한즈이료’는 전체 숙박비의 약 40%가 요리비용인 만큼 제공되는 식사도 최고를 지향한다. 일본 요리의 최고봉이라고 손꼽히는 ‘교토 킷쵸’ 요정에서 20년간 진두지휘하던 사사키 타다시 요리장을 중심으로 8명의 요리 명장들이 전통 교토식 카이세키 요리를 코스별로 내놓는다. 불로장생을 기원하며 직접 만든 오리지널 ‘국화꽃’ 식전주를 시작으로 일본 내 최고의 해산물과 농산물을 재료로 14종류의 요리가 객실로 서빙이 된다.

▲ 8명의 요리 명장들이 선보이는 1:1 맞춤요리인 전통 교토식 카이세키 요리   

당일 시마바라 앞 바다에서 갓 잡은 해산물과 일본 내 최고 등급으로 손꼽히고 있는 나가카시 와규를 유자, 밤, 참새우, 은행 등을 넣고 종이로 싸서 구운 ‘국화 장수’ 요리는 천해일미로 친다. ‘국화 장수’ 요리는 종이를 연 순간 산해진미를 향으로 먼저 느낄 수 있다. 눈으로만 봐도 계절감이 느껴지도록 매달 요리와 그에 어울리는 테이블 웨어를 바꾸는 한즈이료 만의 요리. 예약 시 싫어하는 음식 혹은 알레르기가 있는 음식이 있는지 물어 고객 입맛에 맞는 1:1 맞춤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www.kyushuro.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