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한바퀴 노선 시간 재편성 운행

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 선호도 높은 곳으로 조정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7/03 [14:19]

남도 한바퀴 노선 시간 재편성 운행

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노선, 선호도 높은 곳으로 조정

한미숙 | 입력 : 2014/07/03 [14:19]
전라남도는 그동안 여행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하고 남도해양관광열차 및 고속철(KTX) 운행 시간 변경에 따라 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남도 한바퀴 운행 노선을 일부 조정해 운행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기존 동부권 1호차는 여행객들의 운행 요청이 가장 많았던 순천 낙안읍성, 보성 태백산맥문학관, 보성 녹차밭, 화순 운주사를 경유하는 중부권 노선으로 대체해 주 5일 근무제 여행 경향에 따라 금-토-일요일에 운행한다.

▲ 남도해양열차+S-train _ 코레일 

서부권의 다양한 관광자원에 대한 관광객들의 여행 욕구를 반영해 무안, 함평, 영광 방면의 서부권 노선을 추가로 구성해 기존 서부권 노선과 매 주말마다 번갈아 운행한다. 신설된 서부권 노선은 무안 호담항공우주박물관, 함평읍 비빔밥거리, 함평자연생태공원, 영광 백제불교도래지, 백수해안도로 트레킹 구간이 포함됐다. 이밖에 남도해양관광열차(S-train), 고속철 운행시간 변경에 따른 수도권, 부산 이용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동부권 2호차, 동부권 3호차, 서부권 노선의 출발 시간을 조정했다. 

▲ 백제 불교 도래지 _ 영광군청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다양한 여행객의 관광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치유(힐링) 여행, 생태 체험, 현장 학습 등 다양한 주제의 노선을 준비했다며 올 여름 휴가는 남도 한바퀴를 이용해 남도의 청정한 자연환경 속에서 피어난 남도만의 특색 있는 관광지를 둘러보고 맛깔스런 남도음식을 맛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관광지 순환버스 남도 한바퀴는 전국 각지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전남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마련한 광역단위 여행버스다.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2개 노선과 주말 4개 노선, 금-토-일요일 1개 노선 총 7개 노선을 운행하며 각 노선별 이용 요금은 9천900원으로 동일하다. 승차권 구매는 광주, 목포, 순천 버스터미널 및 목포, 순천, 광주, 광주송정역에서 가능하고, 인터넷 구매도 가능하다. http://cafe.naver.com/kumhobus1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