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장기 신창리, 해양수산부 특화프로그램 개발지로 선정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장기면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7/17 [14:39]

포항 장기 신창리, 해양수산부 특화프로그램 개발지로 선정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장기면

한미숙 | 입력 : 2014/07/17 [14:39]
포항시는 지난15일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장기면 신창2리가 해양수산부 주관 2014년 특화프로그램 개발 지원 사업지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특화프로그램 개발 지원 사업은 주민역량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어촌체험마을을 조성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창2리 어촌체험 마을은 사업 선정을 위해 5월에 신청했으며, 전국 5개 마을 중 1개 마을로 선정돼 어촌체험마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신창2리 특화프로그램 개발은 마을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향토 식단 개발, 실내체험이 가능한 해조류 비누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하게 된다.

▲ 장기면 신창2리 어촌체험센터 _ 포항시청    

이달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강현우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 부학장, 스킨세이브 김근자 대표 등 요리 및 공예 전문가를 초빙하여 원활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신창2리에는 2012년에 준공된 어촌체험센터가 자리 잡고 있어 관광객 유치에 더욱 도움이 될 전망이다.
 
1층에는 특산물판매장, 요리체험실, 체험교육장이, 2층에는 숙박시설이 있어 단체 및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이 1박2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청 수산진흥과장은 특화프로그램이 개발되면 신창2리 어촌체험마을에 전국에서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프로그램 개발에 차질이 없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