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오산시장, 경기도 문화야시장에 선정

문화야시장에 사업비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모색

양상국 | 기사입력 2014/07/21 [07:05]

양평.오산시장, 경기도 문화야시장에 선정

문화야시장에 사업비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모색

양상국 | 입력 : 2014/07/21 [07:05]
양평 물 맑은 시장과 오산 오색시장이 경기도가 선정한 문화야시장에 선정됐다. 문화 야시장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가 하반기부터 시작하는 사업으로 자정 무렵까지 영업시간을 연장해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고,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등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문화야시장에 선정된 양평 물 맑은 시장은 현재 운영 중인 ITX 청춘열차 투어와 주말 로컬 푸드 판매 등과 연계한 먹거리 구역 구성과 양평 농가 등이 참여하는 벼룩시장, 공예품 만들기, 로컬 푸드 판매 등을 계획하고 있다.

▲ 양평시장

오산 오색시장은 시장상인회 주관으로 시장 내 빨강거리에 먹거리 부스를 설치해 다문화 거리, 테마 장터, 실버 장터 등 상인과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 조성을 추진 중이다. 경기도는 문화야시장에 선정된 2개 시장에 각 1천만 원 씩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전통시장 상인회의 자조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못골 전통시장, 광명 전통시장, 부천 역곡 남부시장, 구리 전통시장, 동두천 큰시장이 우수 상인회로 선정했다. 우수상인회에는 소정의 지원금과 함께 표창이 수여되면 도내 다른 시장의 모범적인 모델로 활용된다. 이밖에도 도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명품점포 사업과 청년상인 성공이야기 만들기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