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에서 1박2일 힐링캠프 프로그램

풀꽃학교, 곤충관찰 및 물생태 교실

한미숙 | 기사입력 2014/08/04 [08:36]

양재천에서 1박2일 힐링캠프 프로그램

풀꽃학교, 곤충관찰 및 물생태 교실

한미숙 | 입력 : 2014/08/04 [08:36]
서울 강남구가 오는 6일부터 3일간 풀꽃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풀꽃학교 를, 9일엔 양재천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가족친화 프로그램 양재천 1박2일 힐링캠프 를 운영한다. 여름 휴가철이지만 직장 일에 밀려 쉽게 가족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이번 프로그램을 눈여겨 볼 만하다.

도심 자연하천 복원의 효시이자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명품 하천으로 인정받고 있는 양재천은 과거 급속한 도시화로 오염이 심했지만 20여 년에 걸친 강남구의 남다른 노력으로 다양한 동식물과 도시문화가 공존하는 시민 휴식처로 각광받게 된 구의 대표적 명소다.

▲ 양재천 여름풀꽃 교실 _ 서울 강남구청    

때문에 양재천은 그 어느 곳보다 훌륭한 자연환경 교육의 산실이자 가까이에서 자연과 벗 삼을 수 있는 최적지인데 우리가 살고 있는 서울시 도심 속 그것도 가장 도시화된 강남에서 이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니 기대가 된다.

먼저 풀꽃학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3일간 3차례 진행되는데 전문 생태해설가가 직접 곤충 관찰교실, 풀꽃 관찰교실, 물생태 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현장체험과 함께 진행한다. 이어 오는 9일에는 첫 시도하는 양재천 1박2일 힐링캠프가 준비되었는데 양재천에 텐트를 치고 가족들과 함께 하룻밤을 지내면서 그곳에 서식하는 각종 동·식물을 직접 보고 만지며 잊지 못할 추억여행을 떠난다.

▲ 양재천 힐링캠프 사진 _ 서울 강남구청   

초등학생 자녀를 둔 20가족을 선착순으로 미리 뽑았는데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조기 마감되 최근 캠핑문화 열기가 얼마나 뜨거운지 새삼 놀랐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오는 9일 오후 3시부터 10일 오전 11시까지 이어질 이번 캠프는 어둠 속에서 진행되는 양재천 친구들과 만남 Night Tour(동․식물 생태관찰), 상쾌한 양재천 아침 맞이 건강체조, 양재천과 함께 한 우리가족 추억 만들기를 비롯해, 부모들만의 힐링시간 가족 맞춤형 생태탐방(부모팀, 자녀팀 별도 교육), 가족의 소중함과 친화력을 키우는 레크레이션과 어쿠스틱 밴드 공연 약국 등이 진행된다.

강남구는 참여가족 모두에게 무상으로 텐트 1동씩을 대여, 양재천 2~3교 사이 잔디밭에 설치토록 하고 TV예능 프로그램(1박2일 등)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밥차를 운영(실비제공)하여 이색적인 체험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여름철을 맞아 양재천 영동4~5교 사이에 물놀이장을 설치해 돈을 들이지 않고도 집 가까운 곳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경제적인 놀이터를 제공하고 있는데 찜통더위를 식혀줄 장소로 인기다.

강남구 관계자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생태하천이자 산 교육장인 양재천이 어린이와 가족에게 여름철 피서지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특별히 시간을 내지 않아도 가벼운 마음으로 즐겨 찾을 수 있는 다채로운 자연학습 공간과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