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역 관광셔틀버스 운행

광화문∼광명동굴·광명전통시장과 타 시군 관광지 연계

한미숙 | 기사입력 2014/11/05 [07:39]

광명시 광역 관광셔틀버스 운행

광화문∼광명동굴·광명전통시장과 타 시군 관광지 연계

한미숙 | 입력 : 2014/11/05 [07:39]

광명시는 수도권 유일의 동굴관광지인 광명동굴과 문화관광형시장인 광명전통시장을 경유한 후 타 시군의 관광 관광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 광역 관광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서부수도권 11개 시·군(광명, 시흥, 부천, 김포, 인천 서구, 계양, 부평, 강화, 서울 강서, 양천, 구로)이 함께 참여한 서부수도권관광벨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서부수도권 관광셔틀버스가 지난 10월 25일 광화문에서 첫 출발했다.

관광객을 위한 광역셔틀버스로 운행 코스별로 주 1회 운행된다. 코스는 총 4코스로 구분되는데 그 중 2개의 코스(2코스, 3코스)가 광명시를 경유한다. 제2코스(매주 토요일)는 오전 8시 광화문을 출발해 오전 9시에 광명동굴에 1시간 동안 정차하여 관광한 후 부평구와 부천시 등을 경유한다.

▲ 광역 관광 셔틀버스 _ 광명시   



제3코스(매주 일요일)는 오전 8시에 광화문을 출발해 신도림, 목동역을 경유한 후 시흥시와 강서구를 거쳐 오후 3시에 광명전통시장에 1시간 동안 정차하여 둘러볼 수 있다. 이후 구로구를 경유한 후 신도림, 목동역, 광화문 순으로 되돌아온다. 각 코스별 총 시간은 10시간(광화문 기준)이 소요된다.
또한 관광가이드가 동승해 경유 관광지마다 흥미로운 해설을 하며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주)서인천관광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 예약을 통해 출발지 협의 후 정해진 위치에서 탑승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성인 3000원, 초·중·고생 1500원이며 각종 관광지 입장료는 이용자가 부담한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서부수도권 관광셔틀버스를 통해 인근 타 시군과 하나로 연계하여 광명시의 핵심 관광명소를 경유하여 100만 관광시대를 열어갈 것이라며 광명동굴과 광명전통시장 등이 수도권 최고의 관광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광객이 광명시를 찾고 있어 관광셔틀버스가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