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 16개소 선정

전국 지방 소재 전통시장의 관광상품화로 외국인관광객 유치

한미숙 | 기사입력 2015/05/08 [09:26]

외국인이 가기 좋은 전통시장 16개소 선정

전국 지방 소재 전통시장의 관광상품화로 외국인관광객 유치

한미숙 | 입력 : 2015/05/08 [09:26]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이 가기 좋은 시장 16개소를 선정, 발표하였다. 선정된 시장들은 서울을 제외한 각 지자체들의 추천을 받은 총 35개소 시장을 대상으로 외국관광객들의 접근성, 즐길거리, 먹거리, 주변 관광지 등 관광매력도 등을 토대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된 것들이다.

▲ 대구서문시장 _ 한국관광공사   



이중 TV 프로그램 런닝맨의 촬영지로 유명한 부산국제시장은 이미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등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춘천낭만시장은 춘천 닭갈비 골목에 인접해 있어 외국인 선호도가 높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 부산국제시장  



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16개 시장들을 대상으로 공사 해외지사를 통해 해외 전역에 홍보할 뿐만 아니라 현지 여행업계와 함께 관광상품화도 시도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개별 외국인 관광객들의 전통시장 방문을 유인하기 위해 올 하반기 중 전통시장 전자스탬프 투어 앱을 개발, 활용할 계획이다.

▲ 춘천 낭만시장   



한편 공사는 2012년 8월부터 지금까지 전국 7개 시장을 관광상품화하여 약 12만6천 명을 유치했다. 앞으로 지자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상인연합회 등으로 구성된 전통시장 활성화 협의체를 구성하여 전통시장 인프라 개선 및 외래객 수용태세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