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슬로우 탐방 정착을 위한 캠페인 시행

소규모 단위, 여유로운 휴식, 저지대 수평탐방 및 생태 체험 중심의 선진적인 국립공원 탐방문화를 정착

박미경 | 기사입력 2015/05/10 [08:01]

북한산국립공원 슬로우 탐방 정착을 위한 캠페인 시행

소규모 단위, 여유로운 휴식, 저지대 수평탐방 및 생태 체험 중심의 선진적인 국립공원 탐방문화를 정착

박미경 | 입력 : 2015/05/10 [08:01]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지난 5월 1일과 5월 2일 양일간에 걸쳐 북한산국립공원 슬로우 탐방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가졌다. 기존의 집단적이며 정상정복형 수직 산행 등의 탐방문화를 지양하고, 선진형 탐방문화인 소규모 단위, 저지대 수평탐방 등을 독려하기 위해 펼쳐진 이번 캠페인은 북한산국립공원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였으며, 탐방객들에게 10가지 탐방에티켓이 담긴 리플릿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였다.

▲ 북한산국립공원 슬로우 탐방 행사사진   



이번 캠페인은 5월 2일 9시 30분부터 전국 국립공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실시되는 행사로 북한산은 약 천 여명의 탐방객이 참여해 슬로우 탐방문화 정착에 동참하였다.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박병국 과장은 선진적인 탐방문화는 인간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수단이라며 슬로우 탐방문화 정착을 위하여 지속적인 홍보와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 Slow 탐방 10대 에티켓



또한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 탐방문화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6일까지 시행하고 있으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국립공원 탐방문화 개선을 위해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아이디어 공모전은 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