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섬진마을에 두꺼비 철 조형물 설치

매화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으로도 활용

양상국 | 기사입력 2015/08/28 [13:02]

광양시, 섬진마을에 두꺼비 철 조형물 설치

매화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으로도 활용

양상국 | 입력 : 2015/08/28 [13:02]

매년 상춘객들과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광양 섬진마을(매화마을)에 두꺼비 형상의 철 조형물이 설치된다. 광양시는 다압면 섬진마을 주차장 주변에 두꺼비 형상의 철 조형물 설치를 30일 완료한 후 9월 2일 제막식을 가진다고 전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정현복 시장, 이기연 시의회부의장, 주세돈 포스코 광양연구소장,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포스코 기술연구원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며 소재 또한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내후성강이 사용된다. 조형물은 섬진강의 지명 유래인 두꺼비 형상으로 높이 3.5m, 길이 5m, 폭 3.8m 크기로 설치된다.

▲ 두꺼비 철 조형물 _ 광양시청  



매화마을은 매화축제와 섬진강 자전거길의 라이딩 명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이며 조형물은 매화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포토존으로도 활용되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조형물은 섬진강 자전거길 무인인증센터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관광객들에게 그늘막 및 휴게쉼터를 제공함은 물론 광양제철소 철강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조형물을 디자인한 허상량 작가는 그늘이 없는 주변 환경을 고려해 관광객들과 자전거 바이커들의 공공쉼터로 제작했다며 이번 조형물이 매화마을에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