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시 제20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 개막

조선왕실 500년, 사기장의 혼(魂)을 품다 라는 주제로 곤지암도자공원 일원

박동식 | 기사입력 2017/04/07 [11:02]

경기광주시 제20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 개막

조선왕실 500년, 사기장의 혼(魂)을 품다 라는 주제로 곤지암도자공원 일원

박동식 | 입력 : 2017/04/07 [11:02]

조선왕실도자기의 고장 광주시에서 오는 22일부터 5월 7일까지(16일간) 제20회 광주왕실도자기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조선왕실 500년, 사기장의 혼(魂)을 품다 라는 주제로 곤지암도자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제10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와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가 함께 개최돼 축제의 규모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 광주왕실도자기축제 전경


오는 21일 개막식에는 취고수악대의 퍼레이드와 대중가요 공연,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 초청 공연으로 축제의 화려한 개막을 알린다. 특히 올해에는 시민들이 도자기를 직접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인 총 8관문으로 구성된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사옹원 분원 관요 주제관, 조선백자요지 홍보관으로 도자 명가로서의 명성과 역사적 의미를 높인다.


아울러 파발극회의 국정상황극 백성에게 백자를 허하라,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의 신명 나는 농악과 줄타기 공연, 청춘노래자랑, 어린이 놀이마당(에어바운스), 24반 무예 시범 등 다채롭고 흥겨운 공연과 이벤트가 이어지며 명장 도자 전시, 도자기 할인 판매, 지역 농특산물 판매 등 광주관광홍보관도 마련돼 있다.

▲ 광주왕실도자기축제 도자체험장 


또한, 25일 장애인의 날 행사를 비롯해 30일에는 다문화 어울림 축제가 열리며 5월 5일에는 어린이날 축제도 펼쳐져 시민 대화합의 장을 이룬다. 이번 축제 입장은 무료로 진행되며 일부체험행사 참가비와 경기도자박물관 입장료는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