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관광 웹드라마 여명, 서울웹페스트 개막작 상영

성북구에 위치한 국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시상식 일정으로

박동식 | 기사입력 2017/08/17 [17:02]

여수관광 웹드라마 여명, 서울웹페스트 개막작 상영

성북구에 위치한 국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시상식 일정으로

박동식 | 입력 : 2017/08/17 [17:02]

여수시가 여수관광 홍보를 위해 제작한 웹드라마 여명이 서울웹페스트 2017(국제웹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서울웹페스트 개막작으로는 총 출품 124작품 중 5개 작품이 선정됐고, 이 중 지방자치단체가 출품한 작품은 여수시가 출품한 여명이 유일하다.

 

▲ 여명 포스터


여명 외에도 개막작으로는 서울대학교 청기올리고 백기 내려, 한국스토리텔링협회 국밥, 한국교회연합 두근두근 마카롱, MBC 주워온 고양이 남자가 선정됐다. 여명은 서울웹페스트에 베스트 뮤직, 베스트 프로덕션 Design, 각본상, 베스트 드라마 본선 후보작 4개 분야에 선정됐다. 수상결과는 18일 발표된다.

 

여수관광 웹드라마 여명은 여수의 명소, 여수에서 활약한 명나라 장수에서 제목을 따왔다. 노량해전에서 이순신 장군과 함께 활약한 명나라 등자룡 장군의 17대 손녀 등려가 중국 풍성시에서 여수에 있는 대학으로 유학을 온다. 여수 곳곳을 안내해 주는 여수 청년 수호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다. 오동도, 케이블카, 금오도 비렁길, 해양레포츠 등 여수시 주요관광지 18개소가 드라마 촬영지다. 드라마는 총 5화 30분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제작한 웹드라마 신지끼도 국제영화제에서 베스트 프로덕션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며 관광의 본 모습을 웹드라마라는 종합영상물로 제작해 홍보하고 있고, 그 효과가 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