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세시주 빚기 체험 운영한다

옛 풍습으로 새해 첫날 1년 내 무병하고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담아

이소정 | 기사입력 2019/01/14 [18:47]

완주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세시주 빚기 체험 운영한다

옛 풍습으로 새해 첫날 1년 내 무병하고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담아

이소정 | 입력 : 2019/01/14 [18:47]

설 명절을 앞두고 완주에서 세시주(歲時酒)를 배울 기회가 마련된다. 전북 완주군은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에서 세시주 빚는 체험을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정기체험으로 운영한다. 명절 세시주는 옛 풍습으로 새해 첫날 1년 내 무병하고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1년에 한 번 술을 빚어 가족과 함께 마신다.

▲ 우리술-고두밥


박물관 술빚기 체험은 평일 3회(오전 11시, 2시, 4시), 주말 1회(11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가족별로 신청할 경우 5인 이상이면 언제든지 가능하다. 신청은 대한민국 술테마박물관 홈페이지(www.sulmuseum.kr), 또는 전화(063-290 -3842~7)로 체험 전날 오후 3시까지 신청하면 가능하다.

아울러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발효빵(단팥빵, 누룩피자, 고소미쿠키 등)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고 있어 함께 신청하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관광체육과장은 우리 술은 슬로우푸드이자 발효음식으로 기다림이 필요한 정성이 들어간 음식이다"며 이번 설에는 정성이 가득 담긴 술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