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한강변 숨겨진 설화 만나는 가족단위 광나루 고무줄 축제

한강변 옛 사랑 이야기,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색 연극과 어린이 놀이가득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5/23 [05:26]

서울 한강변 숨겨진 설화 만나는 가족단위 광나루 고무줄 축제

한강변 옛 사랑 이야기,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색 연극과 어린이 놀이가득

박미경 | 입력 : 2019/05/23 [05:26]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서울특별시는 5월의 마지막 주말인 오는24일(금)~26(일), 광나루한강공원에서 도미부인 설화를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광나루 고무줄 축제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 해로 두 번째인 광나루 고무줄 축제는 한강의 숨겨진 이야기를 공연, 놀이·체험 등으로 다채롭게 체험하는 한강 이야기 축제의 일환이다.

▲ 고무줄 퐁퐁그네


수려한 한강 수변경관과 옛 사랑이야기 결합된 동화 같은 포토존과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진행된다. 축제는 삼국사기에 실린 도미부인 설화를 배경으로 한다. 설화는 도미부인이 백제의 폭군 개루왕이 유혹에도 굴하지 않고 한강을 건너 남편에게 돌아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러한 설화를 역경을 극복하는 사랑의 힘으로 해석하여 다양한 공연 및 체험 중심의 놀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시민의 참여를 통해 자연스럽게 이야기와 그 속에 담긴 의미를 헤아려 볼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 고무줄 축제-옥종근의 마리오네트-인형극


광나루 고무줄 축제의 고무줄은 끊어지지 않는 도미부부의 사랑을 상징한다. 고무줄은 어린이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고 흔한 재료이지만, 이번 축제에서는 도미부부를 상징하는 주인공으로 포토존의 장식과 연계한 놀이·체험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연극 등의 공연에서도 색다른 방식으로 활용된다.

축제의 백미는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도미부인 설화를 극형식으로 만든 공연이다.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안데르센의 동화 황제와 나이팅게일과 도미부인 설화를 결합한 음악가족극 여왕과 노래하는 도미부인 과 판소리로 만나는 도미부인 설화 마당놀이 판소리 톡톡 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 고무줄축제-꼬무와 쭈리 놀이극  


그 외에도 도미부부의 동화 같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포토존, 한강의 숨겨진 요정을 만날 수 있는 한강 요정의 집, 마리오네트(줄인형)가 펼치는 한바탕 연주회, 옥종근의 마리오네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의자를 배치한 누구나 의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한강 이야기 축제 행사장은 즈믄나들목(제2요금소)을 통해 도보 및 차량을 통해 진입할 수 있으며, 제3요금소를 통해 차량으로 접근할 수 있다. 한강 이야기 축제 는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광나루 고무줄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한강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새롭게 체험하고 느끼시길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이 가족들과 함께 따스한 봄날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