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0주년 맞이한 한산모시문화제 개최

바람에서 바람으로슬로건 아래 본질에 입각한 프로그램 강화

이소정 | 기사입력 2019/05/24 [15:01]

올해로 30주년 맞이한 한산모시문화제 개최

바람에서 바람으로슬로건 아래 본질에 입각한 프로그램 강화

이소정 | 입력 : 2019/05/24 [15:0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한민국 대표 유망축제인 한산모시문화제가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바람에서 바람으로라는 주제로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한산모시문화제는 30주년을 맞아 1500년을 이어온 한산모시의 서른번째 바람, 다시 우뚝서다의 의미를 담은 바람에서 바람으로 슬로건 아래 본질에 입각한 프로그램이 강화된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축제 기간 동안 저산문화제부터 시작된 한산모시문화제의 역사를 추억할 수 있는 30주년 기념전시와 모시세탁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으며, 미니베틀한산모시짜기 체험 및 모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짜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 한산모시문화제,지난해 축제서 펼쳐진 거리퍼레이드 모습


특히, 6월 9일 열리는 한산모시문화제만의 대형 공연인 한산모시베틀쇼에서는 가수 양희은과 서천지역 오케스트라의 가슴 뜨거운 합동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 KBS 전국노래자랑, 모시맘노리터, 모시 관련 체험프로그램, 서천 향토음식부스 등의 콘텐츠가 준비돼 있어 방문 관광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천군수는30회를 맞이한 한산모시문화제가 이번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유일의 섬유축제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세계인에게 한산모시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산모시문화제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은 한산모시문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