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동막·민머루해변 개장

세계5대 갯벌 동막! 서해바다만의 매력에 빠져

김미숙 | 기사입력 2019/07/03 [07:51]

인천 강화군, 동막·민머루해변 개장

세계5대 갯벌 동막! 서해바다만의 매력에 빠져

김미숙 | 입력 : 2019/07/03 [07:5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인천 강화군 대표 하계휴양지인 동막해변과 민머루해변이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세계 5대 갯벌에 속하는 동막해변과 민머루해변은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해수욕과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의 대표 해변인 화도면 동막해변은 야영장, 어린이 수영장, 샤워장, 화장실, 주차시설 등 충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 동막 해수욕장 개장


솔숲에 감겨 있는 700m의 백사장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넓게 펼쳐진 갯벌에서는 다양한 생태체험이 가능하며 천연기념물 제205호로 지정된 저어새의 관찰도 가능하다. 또한 해안가와 인접한 강화나들길 8코스와 20코스를 따라 시원한 해풍을 맞으며 붉게 물드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다.

▲ 민머루해수욕장


삼산면(석모도)의 민머루 해변은 석모대교 개통과 함께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곳이다.  주변에는 국내 3대 관음성지인 보문사와 석모도자연휴양림, 미네랄온천 등이 어우러져 있어 최근 수도권 최고의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군은 그동안 여름철 피서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해변 및 주차장 정비, 해파리 방지 그물막 및 부표 설치, 해변안전관리요원 배치 등을 추진해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물놀이하기 좋은 가족 여행지, 철원군 김화읍 쉬리마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