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남도 향기에 취해보세요

무료·할인관광지 등을 비롯해 테마별 가볼만한 주요 관광지 24곳

이소정 | 기사입력 2020/01/24 [09:11]

설 연휴 남도 향기에 취해보세요

무료·할인관광지 등을 비롯해 테마별 가볼만한 주요 관광지 24곳

이소정 | 입력 : 2020/01/24 [09:11]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라남도는 다가오는 설 연휴(1월24일~27일)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행사, 무료·할인관광지 등을 비롯해 테마별 가볼만한 주요 관광지 24곳을 추천했다. 이는 설 연휴기간에 전남을 찾는 관광객, 귀성객들에게 주요 관광명소와 설날 세시풍속 체험, 관광지의 무료·할인 혜택 등을 다채롭게 소개해 전남 관광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기 위함이다.

 

▲ 율포해수녹차센터    


먼저 테마별 추천 관광지는 온천, 추억, 체험, 일출·일몰 등 4가지 주제로 정해 특색 있는 관광지를 손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소개했다. 


첫 번째 테마 온천 여행지는 여유로운 힐링을 할 수 있는 구례 지리산온천랜드, 보성 율포해수녹차센터, 신안 엘도라도리조트, 완도 해조류스파랜드, 진도 쏠비치리조트, 화순 금호아쿠아나가 있다. 온천 여행은 일상을 탈출해 피로를 한 번에 날릴 수 있고,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마춤이다.

 

▲ 섬진강기차마을


두 번째 테마 추억 여행지는 온 가족이 함께 옛 추억과 역사속으로 떠나볼 수 있는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국립나주박물관, 담양 추억의 골목, 목포 근대역사관, 무안 밀리터리테마파크, 장성 필암서원이 있다. 이 곳에서는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뉴트로 감성을 즐길 수 있으며, 그때 그 시절의 다양한 역사·문화체험도 할 수 있다.

 
세 번째 테마 체험 여행지는 재미가 가득한 강진 가우도짚트랙, 광양 와인동굴, 목포 해상케이블카,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해남 두륜산케이블카, 함평 양서파충류생태공원이 있다. 이 곳에서는 이색적이고 짜릿함을 느끼면서 활기차고 개성이 넘치는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가우도 짚트랙  


네번째 테마, 일출·일몰 여행지는 고흥 남열해수욕장, 순천만습지, 여수 향일암, 영광 백수해안도로, 장흥 정남진 전망대, 진도 세방낙조 전망대가 있다. 다시 맞이한 새해의 희망을 설계하고 다짐할 수 있는 관광명소이다.

 
설 당일(1월25일) 무료입장이 가능한 관광지는 순천 낙안읍성, 담양 메타세쿼이아랜드, 가마골생태공원, 죽녹원, 한국대나무박물관, 소쇄원, 한국가사문학관 등이 있으며, 설 연휴기간(1월24일~27일) 동안 무료 입장이 가능한 관광지는 강진 고려청자박물관, 다산박물관, 해남 공룡화석지, 땅끝전망대, 두륜미로파크, 우수영관광지, 고산유적지 등이 있다.

 

▲ 땅끝전망대 _ 관광공사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설 연휴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시풍속 민속놀이와 전통문화행사가 도내 곳곳에서 마련돼 있다며 전남의 매력적인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남도의 맛깔스런 음식 맛과 따뜻한 고향의 정취를 느끼면서 가족·친지들과 함께 훈훈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전남여수 향일암 해안길 생태탐방로(향일암 입구)    


설 연휴를 맞아 테마별로 가볼만 한 곳을 소개한 설맞이 전남에서 온가족 함께 놀쥐! 홍보전단은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구할 수 있다. 또한 남도여행길잡이(www.namdokorea.com)에서 여행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