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더 킹 에 나오는 절경 사찰, 구례 사성암

지난 17일 방영을 시작한 SBS 금토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이소정 | 기사입력 2020/04/22 [10:14]

드라마 더 킹 에 나오는 절경 사찰, 구례 사성암

지난 17일 방영을 시작한 SBS 금토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

이소정 | 입력 : 2020/04/22 [10:14]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지난 17일 방영을 시작한 SBS 금토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 연출 백상훈·정지현)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촬영지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전남 구례군은 지난18일 방영된 '더 킹' 2회에서 이림(이정진)이 단청을 칠하는 사찰이 구례 사성암이라고 전했다.

 

▲ 사성암


기암절벽 위에 절묘하게 자리 잡은 사성암은 경관이 뛰어나 명승 제111호로 지정된 곳이다. 사성암이 위치한 오산은 해발 530m로 그리 높지 않지만 지리산과 섬진강, 구례 들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경승지다. 이 풍광을 보기 위해 매년 20만 명의 관광객이 사성암을 찾는다.

 

▲ 구례 사성암


누리꾼들은 CG로 만든 것 같은 풍경이며 한국에 있는 곳이라면 꼭 가보고 싶다 며 사성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사성암은 드라마 추노와 토지, 영화 군도 등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지난 1월 10일 CNN이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사찰 33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구례의 명소들이 알려져 기쁘다고 밝힌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끝나는 시점까지는 방문을 자제해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