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온라인 상상놀이터 확대운영

제공되는 온라인 VR 창의놀이터에 체험관 내 VR체험관에서 운영하는

이소정 | 기사입력 2020/06/11 [09:15]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온라인 상상놀이터 확대운영

제공되는 온라인 VR 창의놀이터에 체험관 내 VR체험관에서 운영하는

이소정 | 입력 : 2020/06/11 [09:1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휴관기간이 지속됨에 따라 기존 미술, 인형극,요리 등 온라인 상상놀이터에 VR체험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전라북도 온라인 VR 창의놀이터에 체험관 내 VR체험관에서 운영하는 콘텐츠를 추가했다. VR체험프로그램은 마운틴코스터와 캐리비안코스터 등 5종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 전북 어린이창의체험관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한 신개념 놀이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4차산업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VR/AR 기반의 4차산업 체험공간을 운영했으나,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창의체험관 휴관으로 체험관에서 VR/AR 프로그램을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없는 어린이들에게 웹과 모바일에서 VR/AR 체험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음악놀이터는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음악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악기를 만들어 보는 체험을 온라인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어린이창의체험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기간 동안 3개의 신규 체험시설을 새롭게 조성하는 등 재개관을 내실있게 준비하고 있다.

 

▲ 어린이창의체험관, 온라인 상상놀이터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이용객 보호를 위해 지난 2월 1일 신속하게 임시휴관을 하고, 벽놀이터 등 어린이들의 과학적 상상력을 증진하는 3개 체험시설 및 야외 동화 속 꽃길 등을 추가 조성하였고, 야외놀이터 1일 1회 소독, 열화상 카메라 설치, 2m 거리유지를 위한 대책 마련, 코로나19에 따른 체험관 이용수칙 수립 등 재개관 시 어린이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어린이창의체험관 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문화생활이 제한된 어린이들에게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상상 놀이터를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철저한 방역관리와 함께 체험프로그램의 완성도를 제고하여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체험관 재개관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어린이창의체험관 http://www.jbchild.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