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우주 전문가 초청 온라인 강연 개최

현지 탐방 대신 비대면 강연으로 청소년 참여 기회 확대

김미숙 | 기사입력 2020/10/08 [08:18]

국립대구과학관, 우주 전문가 초청 온라인 강연 개최

현지 탐방 대신 비대면 강연으로 청소년 참여 기회 확대

김미숙 | 입력 : 2020/10/08 [08: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국립대구과학관은 한글날인 9일 오전 9시부터 미항공우주국(NASA) 연구원과 애리조나대 천문학 및 광학 교수가 진행하는 온라인 우주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 유튜브를 통해 송출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NASA의 우주, 애리조나 대학교의 천문학, 망원경의 미래 등 우주와 천문학을 주제로 한 세 개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 우주 전문가 초청 온라인 강연 _ 국립대구과학관  


오전 9시부터 시작되는 강연 1부는 미 항공우주국 가비 맥인토쉬(Garvey Mcintosh) 연구원이 연사로 나선다. 미항공우주국 아시아 대표인 가비 맥인토쉬 연구원은 풍부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제 우주프로그램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미항공우주국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곧이어 진행되는 강연 2부에서는 미 애리조나대에 재직 중인 김진영 교수(천문학과)와 김대욱 교수(광학부)가 강연자로 나선다.

 
주제는 천문학 및 천체망원경에 대한 이야기다. 강연 후에는 국립대구과학관 소속 허현오 박사와 함께 천문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토크 콘서트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국립대구과학관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주한미대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온라인 천문학 강연은 2020년 NASA와 우주 해외교육연수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됨에 따라 마련됐다.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은 현지 탐방으로 매년 진행된 NASA 해외교육연수프로그램은 참여 인원에 제한이 있었다며 이번 강연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보다 많은 청소년이 강연을 접하고 우주에 대한 관심을 높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대로6길 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