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월아산 우드랜드 전면 임시휴관 실시

우드랜드 주차장 개선 등 시설 정비에 따른 안전조치

이형찬 | 기사입력 2020/10/08 [08:41]

진주시, 월아산 우드랜드 전면 임시휴관 실시

우드랜드 주차장 개선 등 시설 정비에 따른 안전조치

이형찬 | 입력 : 2020/10/08 [08:4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남 진주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임시휴관 중인 월아산 우드랜드에 대해 주차장 개선공사 등 각종 시설 정비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용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 중점기간 동안 우드랜드 실내·외 전 구간에 대해 전면 임시휴관을 실시한다.

 

▲ 월아산 우드랜드 


월아산 우드랜드는 그간 주차시설 부족에 따른 이용 불편으로 지속해서 시설 개선이 요구됐다. 이에 시는 상반기 주차장 개선 실시설계를 완료했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착공에 들어간다. 체험관 주변 기존 주차장 시설 철거 및 기반 조성으로 이용객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공사 중점기간 동안 전면 휴관을 시행하며, 향후 공사 상황 추이에 따라 별도 안내 후 재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월아산 우드랜드 임시휴관에 따라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목공 체험 및 숲 해설 등 찾아가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자연물 채집 등 프로그램 운영 준비 작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시는 우드랜드 교육 인력을 활용해 동 지역 6대 산 및 읍·면 지역 4대 산 등산객을 대상으로 보다 폭넓은 산림휴양 여건분석 및 시설개선을 위한 등산객 현황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주요 체험장 주변으로 추진되는 각종 대형공사로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시설 전면휴관을 하게 돼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휴관 기간 내 건실한 공사 추진 및 프로그램 개발 준비로 재개방 시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주 월아산 우드랜드
경남 진주시 진성면 달음산로 3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가을시즌 숨은관광지 추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