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시티투어 버스 운행 재개

무등산 지질명소 투어 등 순환형 3개 노선 운영

한미숙 | 기사입력 2020/10/16 [03:55]

광주광역시, 광주시티투어 버스 운행 재개

무등산 지질명소 투어 등 순환형 3개 노선 운영

한미숙 | 입력 : 2020/10/16 [03: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광주광역시가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완화에 따라 시티투어 버스 운행을 재개한다. 우선 광주와 전남의 주요 관광지를 한 번에 즐기고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순환형 3개 노선을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 시티투어 포스터



1코스인 무등산 지질명소 투어는 토·일요일 오전 9시 송정역을 출발해 화순적벽, 호수생태원, 환벽당 전통공연 등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2코스인 전당권 문화관광 투어는 토·일요일 송정역에서 오전 9시와 오후 2시에 출발하며, 양림동 역사문화마을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주요 관광지와 공연마루 공연 등 광주의 핵심 관광지를 반나절 동안 둘러볼 수 있다.

 
3코스인 빛고을 남도투어는 토·일요일 오전 9시에 광주역에서 출발해 송정역, 월봉서원, 함평자연생태공원, 영광 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거쳐 백수해안도로까지 운행한다.

 

▲ 시티투어 테마형_백년의버스


테마형 시티투어는 온·오프라인으로 나눠 운영된다. 지난 10일 재개된 온라인 시티투어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마다 유튜브(80분)를 통해 배우들이 5·18의 기억을 재현한 오월의 버스, 양림동 등광주 근대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백년의 버스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오월의 버스와 백년의 버스는 비어있는 버스 안에서 펼쳐지는 배우들의 공연 등을 실시간으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투어는 금요일 오후 1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 등 주당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람 신청은 광주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3일 전부터 회당 선착순 40명만 가능하다.

 

▲ 시티투어 순환형_환벽당


시는 온라인 시티투어가 호응을 얻을 경우 거동이 불편하거나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 동포 등 평소 광주시티투어 탑승이 어려웠던 관람객을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30일부터 재개되는 테마형 시티투어 버스 오프라인 탑승은 12월 말까지 연장 운행한다.

 

▲ 시티투어 코스


특히 올해 말까지 시티투어를 50% 할인된 요금으로 운영하며, 요금은 테마형 시티투어 5000원, 순환형 시티투어 1·3코스 4500원, 2코스 1500원이다. 시 관광진흥과장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광주시티투어를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탑승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