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3대 호수 공원에 스토리텔링 관광안내판 설치

호수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지역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김미숙 | 기사입력 2020/10/27 [01:03]

광주 서구, 3대 호수 공원에 스토리텔링 관광안내판 설치

호수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지역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김미숙 | 입력 : 2020/10/27 [01:0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광주 서구가 관내 3대 호수인 운천, 풍암, 전평 호수공원에 스토리텔링 안내판을 설치했다. 이번에 안내판은 호수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지역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연혁과 인근 관광자원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용은 기존 딱딱한 해설이 아닌 이야기 형식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을 보다 친근하고 매력적인 작품으로 재구성해 방문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storytelling) 방식으로 제작됐다.

 

▲ 호수공원 스토리텔링 안내판 _ 광주서구청

 

가로 2.7m, 세로 2m의 규모로 조성된 관광안내판은 총 12컷의 만화 내용을 바둑판 형식으로 배열해 인근 주요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아울러 소개하고 있다. 특히 모든 연령층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 영상 등의 콘텐츠로 흥미롭게 제작했으며, 안내판 우측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만화 내용을 토대로 하는 영상물을 영문, 국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역사문화자원에 대한 배경과 숨어있는 스토리를 알면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라며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서구의 의미 있는 역사문화자원들을 널리 소개하고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