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주요 해넘이·해맞이명소 일시폐쇄

매년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모이는 용유역 일원에 올해는

이소정 | 기사입력 2020/12/19 [17:35]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주요 해넘이·해맞이명소 일시폐쇄

매년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모이는 용유역 일원에 올해는

이소정 | 입력 : 2020/12/19 [17:3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인천 중구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 중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연말·연초 많은 방문객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영종국제도시의 주요 해넘이·해맞이 명소를 일시적으로 폐쇄한다. 구는 먼저 덕교동 128-48번지에 위치한 용유 하늘전망대를 12월 21일부터 코로나19 상황 안정 시까지 운영을 중지한다. 이 전망대는 매년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모이는 용유역 일원에 올해 10월 개관해 해맞이를 계획하는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았으나,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게 됐다.

 

▲ 용유 하늘전망대 _ 인천중구청  

 

또한 해넘이·해맞이 집합 금지를 위해 영종·용유지역 주요 산 정상부를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일시 폐쇄하기로 했다. 폐쇄되는 정상부 및 전망대는 영종 3소(백운산 2소, 백련산 1소), 무의 5소(국사봉 2소, 호룡곡산 2소, 소무의도 1소)이며, 폐쇄 전 일주일간 주요 등산로 내 안내 현수막을 게첩해 방문객들에게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만큼 인파가 협소한 장소에 몰릴 경우 더더욱 거리두기 실천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리 가족과 이웃을 위해 안전한 2021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