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공예가들이 선보이는 집 꾸미기 꿀팁

인테리어 비법 담긴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가의 집 D.I.Y

양상국 | 기사입력 2020/12/23 [08:18]

전문 공예가들이 선보이는 집 꾸미기 꿀팁

인테리어 비법 담긴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공예가의 집 D.I.Y

양상국 | 입력 : 2020/12/23 [08:1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한국도자재단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가 공예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비법을 배울 수 있는 ‘D.I.Y 공예가의 집’ 영상을 공개했다. D.I.Y 공예가의 집은 오는 27일까지 도자, 목공, 유리, 금속, 디지털 등 각 분야 전문 공예가가 협업해 다양한 공예품을 제작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공예품 활용도를 선보여 공예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고 한다.

 

▲ 공예가의 집 공예품 연출공간 _ 경기도청 


다큐멘터리 영상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내 유휴공간을 거실, 주방 등 휴게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담은 것으로 공예가들이 직접 공예품을 만들고 공간에 배치하는 모습 등을 통해 전문 공예 제작 과정, 인테리어 구성 및 배치 비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목공-테이블 및 스툴, 미닫이장식장, 와이드 거실장 도자-도자조명 및 크레용 테이블 웨어, 유리-유리공예 테이블웨어, 디지털-조명 갓, 금속-금속 모빌 등 생활용품부터 장식품까지 다양한 공예품 제작 과정 흐름을 볼 수 있다.

 

▲ 정지현 삶의 이야기 블루&블랙조명시리즈


영상은 1부-목공, 도자, 금속, 유리, 디지털 등 분야별 준비 과정, 2부-공예가별 제작 과정 및 비법 소개, 3부-공예품 완성 과정 및 인테리어 배치 방법 안내, 4부-작품 품평 및 프로젝트 마무리 소감 등 총 4부작으로 제작됐다. 편당 20분 분량으로 제작된 다큐멘터리는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현재 2부까지 공개됐으며 이달 중 순차적으로 모두 공개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라병연- 은혜의 시간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은 코로나19로 집콕 기간이 길어지고 외출이 줄어든 도민에게 집에서 즐기는 공예 콘텐츠를 제공해 도민 문화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며 일반인부터 전문 공예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등 코로나19에도 즐길 수 있는 공예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고 전했다.

경기 여주시 신륵사길 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