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강릉음식관광 홍보책자 강릉플레이트 발간

특산음식과 전통음식 등 강릉 음식을 집대성하여 소개

강성현 | 기사입력 2020/12/25 [05:54]

강릉시, 강릉음식관광 홍보책자 강릉플레이트 발간

특산음식과 전통음식 등 강릉 음식을 집대성하여 소개

강성현 | 입력 : 2020/12/25 [05:54]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강릉시농업기술센터는 강릉 특산음식마을의 인지도 제고와 강릉 전통음식 계승·발전을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강릉 특산음식과 전통음식 등 강릉 음식을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책자 강릉플레이트 발간했다.

 

▲ 홍보책자 강릉 플레이트 _ 강릉시 

 

책자의 표제인 강릉플레이트는 강릉의 음식을 집에서 즐긴다는 의미를 함축하여, 비대면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시대에 강릉 음식을 맛깔지고 감성적으로 담아 이 시기를 무사히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 주고자 하는 희망과 위로가 담겨있다.

 

강릉플레이트 에는 특산음식마을인 주문진 해물마을, 사천 물회마을, 초당 두부마을, 병산 옹심이마을, 소금강 산채마을의 대표 음식을 소개하여 주변 관광지 또한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강릉 대표음식인 초당두부와 강릉 전통음식으로 구성된 솔향 담은 상차림을 한 권에 담아냈으며, 2018강릉특선음식 10선을 레시피와 함께 소개하는 등 생생한 강릉의 맛과 멋을 담아내고 있다.

 

▲ 홍보책자 강릉 플레이트


시 관계자는 이번 책자는 특산음식마을, 관광안내소 등에 배부되어 어디서든 읽어볼 수 있다.”며 “이 책이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 사회의 든든한 희망 백신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옥천 정지용 생가 겨울맞이 초가 지붕 새 단장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