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유천생태습지, 봄철 환경정비 실시

산동 지역에 위치한 유천생태습지는 약 1.1km의 생태수로에 각종 수생식물과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4/22 [05:21]

익산 유천생태습지, 봄철 환경정비 실시

산동 지역에 위치한 유천생태습지는 약 1.1km의 생태수로에 각종 수생식물과

박미경 | 입력 : 2021/04/22 [05:2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익산시는 봄철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유천생태습지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동산동 지역에 위치한 유천생태습지는 약 1.1km의 생태수로에 각종 수생식물과 어류가 서식 중이고 습지 상부에는 다양한 나무와 식물이 식재돼 있어 연간 15만 명의 시민들이 방문하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 유천생태습지 환경정비 (느티나무숲) _ 익산시 


특히 지난달 생태습지를 방문했던 한 시민이 천연기념물 수달을 발견해 시 홈페이지에 관련 글을 게시한 바가 있어 생태계의 건강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시는 하천의 자생기능과 수생태 건강성을 더욱 회복하기 위해 지난해 실시한시민의 숲에 이어 올해 탄생의 숲, 느티나무 숲조성과 2개 팀으로 구성된 분기별 환경보호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유천생태습지(야간) 


시 관계자는 이번 수달의 출현은 익산시의 행정과 주민들의 노력 덕분으로 생태 복원 효과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지속적인 환경·수질개선 활동으로 더 많은 동·식물들의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전북 익산시 금강동 99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