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한방(韓方) 뱅쇼 간편 제조기술 특허출원

프랑스어로 뱅(vin)은 와인을, 쇼(chaud)는 따뜻한 이란 뜻을 가지고 있어 뱅쇼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8/20 [05:03]

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한방(韓方) 뱅쇼 간편 제조기술 특허출원

프랑스어로 뱅(vin)은 와인을, 쇼(chaud)는 따뜻한 이란 뜻을 가지고 있어 뱅쇼

김미숙 | 입력 : 2021/08/20 [05:0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는 간편식 수요 증가에 발맞춰 누구나 쉽게 뱅쇼를 즐길 수 있는 한방(韓方) 뱅쇼 간편 제조기술을 특허출원했다. 프랑스어로 뱅(vin)은 ‘와인’을, 쇼(chaud)는 ‘따뜻한’이란 뜻을 가지고 있어 뱅쇼는 ‘따뜻한 와인’을 의미한다. 유럽에서 겨울철에 추위를 녹이거나 감기 예방을 위해 즐겨 마시는 일반 와인에 과일이나 향신료 등을 넣고 데우거나 끓여서 만든다.

 

▲ 뱅쇼밤 으로 뱅쇼를 간편하게 즐기세요 _ 충북농기원


이번에 개발한 한방 뱅쇼 제조 방법은 와인에 뱅쇼 재료를 넣고 한 번에 데워서 만드는 기존의 방법과는 다른 방식이다. 본 특허 기술은 동그란 밤(bomb) 형태의 설탕돔을 먼저 만든 다음 이 안에 뱅쇼 재료를 넣는다. 이어 제조한 뱅쇼밤을 유리용기에 넣은 후 따뜻하게 데운 와인을 부어 간편하게 뱅쇼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뱅쇼밤에는 대추, 정향 등의 한방 재료와 건조 과일을 첨가할 수 있는데 각각의 뱅쇼 재료는 기능성과 기호도가 우수한 최적 비율로 첨가함으로써 개인취향에 맞게 오감만족형 한국형 뱅쇼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재료의 첨가 비율로 연구한 결과 총 폴리페놀과 탄닌 성분이 우수하게 측정된 조합의 결과를 얻어내어 향후 기술이전 받는 포도주양조장(와이너리)에 정보 제공과 컨설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충북농업기술원 와인연구소 박혜진 박사는 이번에 개발된 ‘뱅쇼밤을 이용한 한방 뱅쇼’ 특허기술은 최근 간편식 제품의 트렌드에 맞도록 뱅쇼를 손쉽게 제조할 수 있는 기술로 활용 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새로운 아이디어의 접목이 국산 와인 소비의 저변 확대는 물론 와이너리 농가에 실질적인 소득창출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실용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