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탐방원 새로운 안전영상 공개

그림, 영문 자막, 수어해설 등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제작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1/27 [09:25]

북한산탐방원 새로운 안전영상 공개

그림, 영문 자막, 수어해설 등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제작

양상국 | 입력 : 2022/01/27 [09:2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생태탐방원(원장 문명근)은 새롭게 제작한 ‘북한산생태탐방원 이용수칙 및 안전 안내영상(이하 안전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안전영상은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북한산생태탐방원의 시설과 생태관광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제작되었다. 국민들에게 공개되는 안전영상의 제목은 “힐링‧행복은 안전으로부터”이다. 

▲ 국립공원영상 홈페이지(tv.knps.or.kr)- 기타홍보영상

 

북한산생태탐방원은 시설 이용 전 안전영상을 상영하여 고객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영상은 총 3분 분량으로 모두의 힐링을 위한 생태탐방원 이용 예절(코로나-19 예방 수칙, 휴대전화 이용예절, 흡연‧음주 금지분실 등), 모두의 행복을 위한 안전 주의사항(계곡 출입 및 물놀이 금지,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비상약품 안내 등), 비상상황 시 대처요령(비상대피로 및 소화기 위치 안내, 화재‧지진 상황 시 대처요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영상은 연령과 언어에 관계없이 불특정다수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영상은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장애인 등의 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상징적인 그림을 사용하고, 한글 음성과 자막, 영어 자막, 수어해설영상을 모두 포함하여 제작되었다. 또한, 아동과 청소년의 주의집중을 높이기 위해 국립공원 대표 캐릭터인 ‘반달이와 꼬미’를 사용하였다.


문명근 북한산생태탐방원 원장은 철저한 안전관리로 국민들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생태관광 시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하며, 코로나-19로 고통과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자연의 힘으로 힐링과 행복을 전하는 본래의 소임에도 노력을 아기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도봉구 도봉산길 8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