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익산에서 함께놀개

미니운동회, 미니게임, 건강상담, 다양한 체험부스들을 무료로

박미경 | 기사입력 2023/11/24 [08:12]

반려동물과 함께, 익산에서 함께놀개

미니운동회, 미니게임, 건강상담, 다양한 체험부스들을 무료로

박미경 | 입력 : 2023/11/24 [08:1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익산시는 25일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문화교실‘익산에서 같이놀개’를 원광보건고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이번 문화교실은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올바른 반려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교실은 1부 ‘보호자와의 관계 개선’과 2부 ‘매너있개 산책하개’ 로 강의를 준비했다. 1부에서는 평생 함께 할 반려동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보호자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내용을 배우고, 2부 교육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절을 배울 수 있다.

 

▲ 반려동물과 함께, 익산에서 함께놀개_ 익산시

 

또한 미니운동회, 미니게임, 무료건강상담, 반려견 심폐소생술, 멍BTI, 캘리그래피, 인식표&목줄 만들기 등 문화교실을 수강하지 않아도 반려견과 함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문화교실 수강대상자는 반려견 동물등록 및 중성화를 완료한 익산시민으로 1회당 최대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온라인 사전접수는 마감됐으며, 현장에서 회별 5~10명을 추가접수 받을 예정이다.

 

아울러 원광보건고등학교는 신설된 반려동물과 교내 동아리‘함께하시개요’등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함께하시개요’부스를 제외한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접수 후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을 키울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올바른 반려문화 조성을 통해 생명존중의식을 높이고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익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익산시 선화로13길 7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반려인, 반려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