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위한 키오스크 도입

입장 시 대기시간 지연에 따른 입장객의 불편 사항을 모두 해소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2/20 [14:56]

국립자연휴양림,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위한 키오스크 도입

입장 시 대기시간 지연에 따른 입장객의 불편 사항을 모두 해소

이소정 | 입력 : 2023/12/20 [14:56]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경기 파주), 국립무의도자연휴양림(인천)에서 무인결제 시스템 ‘키오스크’로 입장객(숙박객 제외)은 입장료와 주차료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

 

키오스크 도입에 따라 매표업무 직원의 반복 설명에 따른 업무 피로도 가중에 따른 고객서비스 품질 저하와 입장 시 대기시간 지연에 따른 입장객의 불편 사항을 모두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까지는 숙박객은 물론, 입장객도 직원과 1:1 대면을 통해 입장료와 주차료를 결제해야 했다.

 

▲ 국립아세안자연휴양림 방문객이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결제하고 있다 _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은 키오스크를 통한 보다신속·편리한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향후 키오스크를 통한 입장료·주차료 결제뿐만이 아니라 산림문화체험 프로그램 결제까지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산림청에서는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이용료 감면 대상 확대로 국민편의 개선, 숲경영체험림 신규 도입, 대체산림자원조성비 분할납부 기준금액 완화, 산림사업자의 사업종류 추가 시 사무실 구비의무 면제, 종묘생산업자 및 나무병원의 중과실이 없는 위반행위에 대해 업무정지 처벌을 과징금으로 대체 등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규제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키오스크 도입을 통한 고객의 입장료 및 주차료 결제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휴양림 운영의 혁신이자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일환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휴양림 이용 편의성 향상을 통해 적극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 양주시 백석읍 기산로 47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자연휴양림, 서비스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