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었다 하면 인생샷 송현동 솔빛축제, 겨울사진 명소로 떠올라

자연과 빛 어우러져 ‘야간 사진 명소’로 입소문 ‘빛의 산책’ 가장 사랑받아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2/22 [08:12]

찍었다 하면 인생샷 송현동 솔빛축제, 겨울사진 명소로 떠올라

자연과 빛 어우러져 ‘야간 사진 명소’로 입소문 ‘빛의 산책’ 가장 사랑받아

한미숙 | 입력 : 2023/12/22 [08:1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울 도심 한복판, 넓게 펼쳐진 녹지 위에 ‘자연의 빛’을 주제로 열리고 있는 빛 축제가 야간 사진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바로 지난해 10월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열린송현녹지광장 ‘송현동 솔빛축제’로, 내달까지 송현동이 매일 밤 빛으로 물든다.

 

▲ 송현동 솔빛축제 _ 서울시

 

서울시는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열린송현녹지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송현동 솔빛축제’에 시민․관광객 등 많은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축제는 오는 1월 21일(일)까지 열린다. 지난 15일(금) 막을 올린 ‘송현동 솔빛축제’는 38일 동안 매일 저녁 18시~22시 진행된다.

 

▲ 송현동 솔빛축제

 

소나무 숲이 자리했던 3만㎡ 녹지광장에서 열리는 ‘송현동 솔빛축제’는 빛의 언덕, 빛의 산책, 그림자 숲, 빛의 소리, 중앙가든, 빛의 길 등 여섯 가지 핵심 조형물이 구름․소나무 등 자연을 형상화하고 있다. 전시물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함과 동시에 황홀한 빛의 숲을 표현해 인생샷 명소로서 특히 사랑받고 있다.

 

▲ 송현동 솔빛축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조형물은 구름을 형상화해 시시각각 색이 변하는 ‘빛의 산책’이다. 또한, 은은한 빛으로 소나무 그림자를 만들어 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그림자 숲’, 다채로운 색으로 반딧불이와 밤하늘 별빛을 연출한 ‘빛의 언덕’도 많은 방문객을 매료시키고 있다. 그 밖에도 빛과 함께 새소리, 바람소리, 물소리를 들으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빛의 소리’, 동선상 경관조명을 설치해 은은하게 길을 밝히는 ‘빛의 길’, 대표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한 ‘중앙가든’도 인기를 얻고 있다.

 

▲ 송현동 솔빛축제

 

송현동 솔빛축제를 개막 이후 사회관계망(SNS) 상에는 ‘동화 속 한 장면 같다’, ‘황홀하고 사진으로 담아가고 싶은 장소(스팟)가 많다’,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 방문하면 좋겠다’ 등의 시민과 내․외국인 관광객의 관람평이 이어지고 있다. 현장에서는 전문 사진작가가 찍어주는 인생샷 체험,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한글 작명 등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며, 기념품, K-간식(군밤, 강정, 약과, 붕어빵, 커피·차) 등도 판매 중이다. 

 

▲ 송현동 솔빛축제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빠르게 돌아가는 서울 도심 속, 자연 그대로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열린송현녹지광장에 방문해 황홀한 빛의 축제를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도심에서 열리고 있는 다채로운 빛 축제를 야간 관광의 명소로 발전시켜 신규 외래관광객 유치와 체류기간을 늘려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송현동 솔빛축제(www.seoullight.com)

서울 종로구 송현동 49-1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