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로컬 매거진 ‘모당모당’4호 발간

한 해 성과와 고흥 사람들의 삶을 담은 매거진 만들어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2/25 [08:11]

고흥군, 로컬 매거진 ‘모당모당’4호 발간

한 해 성과와 고흥 사람들의 삶을 담은 매거진 만들어

한미숙 | 입력 : 2023/12/25 [08:1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고흥군과 고흥군문화도시센터는 고흥의 문화를 발굴 및 소개하는 로컬 매거진 《모당모당》4호를 지난 20일 발간했다. 본 매거진에는 2023년 한 해간 진행된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이하 ‘지활 사업’)에 대한 결과와 후일담이 실렸다. ‘옹기종기’라는 의미의 전라도 지역말을 이용한 제호를 선보이는 모당모당은 약 6개월가량 1호부터 4호까지 발간돼 고흥군 관내와 이외 지역까지 배포돼 고흥문화와 삶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 로컬 매거진 ‘모당모당’4호 발간 _ 고흥군

 

특히, 모당모당은 고흥 내 관공서와 우체국, 농협 등에 배포돼 군민들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친근한 매거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모당모당 4호에는 한 해의 지활 사업이 마무리되는 차원에서‘문화갑계’,‘노마드 고흥’사업 참여자 후기와 ‘다거점 조성 공(共):터’사업에서 진행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소식을 실었다. 지활 사업의 관계자들끼리 모여 진행된 좌담의 경우, 지활 사업 진행과 결과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전망이 담겨 한층 더 깊이 있는 콘텐츠가 만들어질 수 있었다.

 

▲ 로컬 매거진 ‘모당모당’4호 발간

 

또한, 사업에 대한 소식과 더불어 고흥의 생생한 지역 이야기를 담았다는 의견이 많았다는 후문이다. 이번 매거진에는 고흥의 초겨울 풍경 속에서 촬영된 섬 사진,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작가 정지아의 고흥 방문 에세이와 더불어 고흥 철새 이야기, 고흥 설화 이야기 등 고흥의 이모저모를 담은 콘텐츠들이 수록됐다.

 

모당모당 편집진은 이번 호에도 독자들이 좋아할 만한 고흥의 이야기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매거진을 통해 고흥을 더욱 알릴 수 있다면 바랄 것이 없겠다라고 말했다. 모당모당 4호는 지난 호들과 마찬가지로 고흥군 내 관공서(군청, 면사무소 등), 도서관, 마을회관, 농협 등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에 비치할 예정이며, 향후 구축될 홈페이지에서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전남 고흥군 고흥읍 고흥군청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