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홍천강 꽁꽁축제 개최

송어의 맛과 크기는 물론 육질까지 훌륭한 인삼송어를 축제에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1/04 [18:27]

제12회 홍천강 꽁꽁축제 개최

송어의 맛과 크기는 물론 육질까지 훌륭한 인삼송어를 축제에

박미경 | 입력 : 2024/01/04 [18:27]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인삼과 송어의 특별한 만남, 제12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홍천강 둔치주차장 일원에서 1월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열린다. (재)홍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여타 유사 축제와의 차별화를 위해 6년근 인삼이 배합된 사료를 먹여 송어의 맛과 크기는 물론 육질까지 훌륭한 인삼송어를 축제에 활용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축제 기간 동안 송어 얼음낚시를 비롯한 루어낚시터, 부교낚시터, 맨손인삼 송어잡기, 가족실내 낚시터, 무료 민속얼음 썰매 등이 진행된다. 또한 홍보부스와 체험부스도 설치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 홍천강 꽁꽁축제 _ 홍천군

 

얼음, 루어, 부교 낚시터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운영하는 등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가족실내 낚시터와 맨손인삼송어잡기 체험은 시간대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축제 입장료는 20,000원이며, 상품권으로 5,000원(홍천사랑상품권, 농특산물상품권)을 제공하여 축제장 입점상가와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온난화 기후에도 끄떡없고 인삼송어를 통한 차별화된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고 말하며, 홍천강 꽁꽁축제는 이상기후에도 놓치지 않을 겨울 축제로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광객들께서 방문해주시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 개막을 앞두고 높은 기온으로 인해 얼음결빙에 난항을 겪기도 하였으나, 애초 기획 단계부터 온난화를 대비하고자 결빙상태에 따른 빠른 대처로써 부교낚시터와 루어낚시터를 조성했다. 이에 따라 겨울축제의 묘미인 얼음낚시터 이외에도 다양한 낚시터를 구성하여 홍천을 찾아올 관광객들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홍천읍 신장대리 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홍천군, 홍천강꽁꽁축제 관련기사목록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