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흥얼거리 버스킹 존, 문화공연장으로 확대 운영

흥얼거리고 즐기는‘거리’라는 의미이며,‘동래구만의 색깔이 있는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4/04 [10:02]

부산 동래구 흥얼거리 버스킹 존, 문화공연장으로 확대 운영

흥얼거리고 즐기는‘거리’라는 의미이며,‘동래구만의 색깔이 있는

이형찬 | 입력 : 2024/04/04 [10:0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동래구는 일상 속 문화공연을 확대하여 지역 주민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지역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거리공연 구역(이하.버스킹 존’)흥얼거리를 연중 운영한다. 동래구만의 버스킹 존 흥얼거리는 순우리말 ‘흥얼거리다’에서 따온 것으로 공연을 보면서 함께 흥얼거리고 즐기는‘거리’라는 의미이며, ‘동래구만의 색깔이 있는 버스킹 존’을 지향하고 있다.  

 

▲ 온천천 카페거리 _ 부산 동래구청

 

동래구는 2023년에 버스킹 존 흥얼거리로 온천천 카페거리를 지정했으며, 최근에는 공연장 및 자전거 우회로 조성 공사를 통해 공연자와 관람객이 편하게 거리공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동래구 흥얼거리는 온천천 카페거리 외에도 동래문화회관 원형공연장, 온천천 큰나무쉼터, 무앰프존(음향장비 없는 구역)으로 운영되는 온천천 인공폭포 등 총 4곳에서 다양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흥얼거리 에서 공연을 하고 싶으면 공연일 3일 전까지 부산광역시 버스킹 플랫폼 또는 동래구청 홈페이지 내 통합예약에서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으며 사용자 준수사항을 지켜야 한다.

 

동래구 관계자는 흥얼거리로 지정된 온천천 카페거리에서 오는 4월 18일부터 5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예술의 거리>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버스킹 존 흥얼거리가 더욱 알려지고 지역 주민과 예술인에게 또 하나의 일상적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부산 동래구 온천천로 45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