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정상부터 호텔 문 앞까지가 스키장인 호텔

호텔로 바로 들어가는 것이다. 스키를 신은 채로 말이다

이성훈 | 기사입력 2013/12/08 [10:18]

알프스 정상부터 호텔 문 앞까지가 스키장인 호텔

호텔로 바로 들어가는 것이다. 스키를 신은 채로 말이다

이성훈 | 입력 : 2013/12/08 [10:18]
파우더 스노우를 뿌리고 산 정상부터 짜릿한 스키를 즐기면서 내려오다가 어딘가에서 멈추어 무거운 스키와 부츠를 끌고 호텔을 찾아가야 하는 것은 스위스답지 못하다. 정녕 스위스다운 스키란 알프스 정상에서부터 스키를 타고 내려오다가 산장 레스토랑에서 와인을 한 잔 곁들여 따뜻한 식사를 즐기고 다시 스키를 타고 산 밑으로 내려오다가 휙, 커브를 돌아 묵고 있는 호텔로 바로 들어가는 것이다. 스키를 신은 채로 말이다.

알프스 정상부터 호텔 문 앞까지가 모두 스키장인 곳, 그곳이 바로 스위스다. 이렇게 정녕 스위스다운 스키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을 스키인 스키아웃(Ski-in Ski-out) 호텔이라 부른다. 스위스를 대표하는 창밖이 스키장인 호텔.

▲ HotelBellevue   

호텔 벨뷔 데잘프스(Hotel Bellevue des Alpes), 클라이네 샤이덱(Kleine Scheidegg), 1840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한 이 유서 깊은 호텔은 샤이덱(Scheidegg) 고개 최고의 파노라마를 선사한다. 1840년에 지어진 호텔 벨뷔 데잘프스는 1948년에 대단위의 증축과 레노베이션을 단행한 뒤, 그 후로는 스타일적인 요소에 집중해 보수해 오고 있다. 호텔의 라운지를 비롯한 공공 장소의 인테리어는 모두 20세기의 것들이고, 객실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는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자아낸다.

▲ Dombr_Speisesaal1x     

100개의 침대가 있는 이 산장호텔은 그 역사만큼이나 유명인사가 눈에 띄는 투숙객 리스트도 자랑거리다. 20세기의 유명한 사회 인사, 스키어들, 영화 관계자들이 이 호텔에 묵어간 흔적이 있다. 특별한 것은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주연한 아이거 빙벽(The Eiger Sanction, 1975)과 영화 노스페이스(North Face)의 로케이션이 바로 호텔 벨뷔 데잘프스라는 사실이다.
조식과 석식을 포함한 더블룸이 CHF 380부터다.

▲ SH_HotelvorJungfrau_kl     

2013년 12월 20일부터 2014년 4월 중순까지, 그리고 6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만 운영된다.
산장호텔인만큼 여름과 겨울에만 운영되는데, 클라이네 샤이덱에는 휘발유 자동차 진입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벵에른알프반(Wengernalpbahn) 철도로만 찾아갈 수 있다.

라우터브루넨(Lauterbrnnen)에서 벵엔(Wengen)과 벵에른알프(Wengernalp)를 거쳐 클라이네 샤이덱 역까지 가는 방법과 그린델발트-그룬트(Grindelwald-Grund)에서 클라이네 샤이덱 역까지 가는 방법이 있다.
Hotel/Restaurant Bellevue des Alpes 3801 Kleine Scheidegg / Tel. +41 (0)33 855 12 12 / Fax +41 (0)33 855 12 94 / www.scheidegg-hotels.ch

▲ CERVO_Owners_Lodge_roof    

체르보 마운튼 부띠끄 리조트(Cervo Mountain Boutique Resort), 체르마트(Zermatt),
모던하면서도 편안한 샬레 스타일의 5성급 호텔로 러스틱한 헌팅 롯지와 트렌디한 알파인 롯지 디자인이 잘 블렌딩 되어 있는 감각적인 리조트다.

7개의 롯지 스타일 샬레에 28개의 더블룸과 3개의 주니어 스위트, 2개의 스위트를 갖추고 있는 체르마트의 부띠끄 리조트로, 각 샬레에는 사우나, 솔라리움, 어드벤쳐 샤워, 풋바스, 레크리에이션 룸, 마사지 룸이 갖추어진 스파 시설과 낭만적인 벽난로가 설치되어 있다. 여행의 성격에 맞게 룸을 렌트할 수도, 샬레 전체를 렌트할 수도 있다.

▲ exterior_overview 

메인 샬레에는 스타일리쉬한 바와 라운지, 디자인 감각이 물씬 풍기는 스위스 전통 레스토랑과 햇살 가득한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다. 알프스식 타파스와 홈메이드 스타일의 요리들, 체르보 플라터 등 맛깔난 미식체험도 즐길 수 있다. 스키 슬로프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스키를 타고 호텔을 드나드는데 무리가 없다. 헬리 스키 예약도 대행해 주고 있어 모험 가득한 스키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체르보에서는 4박으로 구성된 스키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더블룸에서의 4박 숙박과 조식, 체르보 레스토랑에서의 디너 1회(음료 제외), 웰컴 선물, 스키 버스가 포함된 체르마트 스키 패스 3일권, 50분짜리 마사지 1인 1회, 스파 시설 이용권, 미니바(무료 커피, 티, 생수), 교통편(체크인 및 체크아웃시 체르마트 기차역 왕복), 무료 와이파이가 포함된 패키지가 방 종류에 따라 2인 기준 CHF 2100부터 다양하다.

▲ CERVO_Owners_Lodge_table   

본 패키지는 2013년 12월 6일부터 21일, 2014년 1월 5일부터 2월 8일, 3월 30일부터 4월 22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체르마트에서 수넥가(Sunnegga)행 퓨니큘러를 타고 수넥가에 내리면 호텔 리셉션으로 바로 이어지는 엘리베이터가 있기 때문에, 스키장 끝자락에 있더라도 체르마트 마을로 왔다갔다 하는 것이 전혀 불편하지 않다. CERVO Mountain Boutique Resort / CH-3920 Zermatt / Tel. +41 27 968 12 12  / www.cervo.ch

▲ Waldesruh_Winter_Aussenansicht vom Kinderskischulgebiet   

호텔 발데스루(Hotel Waldesruh), 사스페(Saas-Fee),
50년대부터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패밀리 비즈니스 호텔로, 따뜻하면서도 친근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산장 호텔이다. 샬레 스타일의 호텔은 스키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악 케이블카인 슈필보덴반(Spielbodenbahn) 옆에 위치해 있어 기막힌 산 속의 빙하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1991년에 모든 룸을 스타일리쉬하게 재단장했을 뿐 아니라, 스파 시설도 잘 갖추었다.


▲ Kinder-Skischule Winter     

25개의 안락한 룸과 가족형 룸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호텔 바로 앞에는 아프레 스키(Après-Ski)로 유명한 <스노우 포인트 바(Snow Point Bar)>가 있어 산장호텔이라 하더라도 적막하지 않다. 러스틱한 발레(Valais) 지역 스타일의 레스토랑과 햇살 가득한 테라스에서는 빙하 산 지대의 아름다운 파노라마를 보여주고, 깃발 던지기, 알프호른, 스위스 아코디언 연주 등의 프로그램이 있는 저녁 행사도 운영하고 있어 더욱 즐겁다.

▲ feeblitz_winter    

호텔 발데스루에서는 스키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4박, 5박, 혹은 7박 숙박과 조식 뷔페, 웰컴 드링크, 테마가 있는 저녁 식사, 3일, 4일, 혹은 6일 리프트 티켓, 키즈클럽 무료 이용, 무료 무선 인터넷, 체크인 시 무료 호텔 셔틀 버스, 무료 주차가 포함된 패키지가 4박의 경우 1인당 CHF 500부터, 5박은 CHF 625부터, 7박은 CHF 875부터 시작된다.

▲ skikursgewinner   

본 패키지는 2014년 1월 4일부터 25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으며, 4박 패키지는 일요일에만 체크인이 가능하며, 5박 패키지는 일요일과 월요일, 6박 패키지는 요일과 관계 없이 체크인이 가능하다.
호텔은 사스페의 포스트 버스 터미널과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마을과 가까우면서도 스키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스키를 신고 호텔을 드나들기 좋다. Hotel Waldesruh / Hügelstrasse 3 / 3906 Saas-Fee / Tel. +41 (0)27 958 64 64 /  Fax +41 (0)27 958 63 64  / www.hotelwaldesruh.ch

▲ tschuggen_bergoase_arosa

추겐 그란드 호텔(Tschuggen Grand Hotel), 아로자(Arosa),
특별한 위치에 자리한 럭셔리한 호텔에서 품위있는 스키를 즐길 수 있다. 기막힌 절경을 선사하는 수페리어 5성급 호텔에 묵으며 아로자(Arosa)에서 스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특히 추겐 호텔이 소유하고 있는 추겐 엑스프레스(Tschuggen Express)가 운행되고 있어, 호텔에서 스키를 신고 바로 스키장으로 향할 수 있다.

▲ junior_suite_su_dlage  

카를로 람파찌(Carlo Rampazzi)가 디자인한 130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은 세련된 취향으로 가득한 가구와 독특한 오브젝트, 패브릭과 컬러가 탄성을 자아낸다. 스타 건축가 마리오 보따(Mario Botta)가 창조해낸 5,000m2의 스파 컴플렉스도 굉장히 인상적이다. 호텔에는 유치원까지 딸려 있으며, 5개의 레스토랑과 스포츠 숍이 들어서 있다.

▲ original_outdoor_pool_sicht_berge   

추겐 그란드 호텔은 스위스 명품 스키 장비 업체인 자이(Zai)와 함께 스키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2박 숙박과 조식 뷔페, 레스토랑 이용권, 자이 스키 체험을 위한 스키 패스 1일권, 모든 자이 스키 모델 테스팅 이용권, 자인 가이드 개인 교습 1일권, 기념품, 추겐 스파 시설 이용권, 추겐 엑스프레스 탑승권을 포함한 패키지 가격이 객실에 따라 CHF 1,330부터 다양하다.

▲ tschuggen_express   

본 패키지는 2013년 12월 5일부터 2014년 4월 6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단, 2013년 12월 22일부터 2014년 1월 9일까지, 2014년 2월 15일부터 3월 9일까지는 이용할 수 없다.
쿠어(Chur)에서 새빨간 아로자 특급 열차를 타고 아로자 역에 내려서 호텔에 연락을 취하면 픽업 서비스를 해주고 있다. Tschuggen Grand Hotel / Sonnenbergstrasse / CH-7050 Arosa / Tel. +41 (0)81 378 99 99  / Fax +41 (0)81 378 99 90 / www.tschuggen.ch

▲ Royal-Winter-general-view    

호텔 로얄(Hotel Royal), 리더알프(Riederalp),
휘발유 자동차 출입이 금지된 리조트 마을, 리더알프(Riederalp)의 럭셔리한 호텔 컴플렉스로, 골프 코스와 크로스 컨트리 스키 트레일에 자리해 있어 탁월한 스키 호텔이 되어 준다. 호텔을 나서자마자 바로 스키장이 펼쳐지는 장관을 연출한다.

2010년 6월에 오픈한 호텔 로얄은 22개의 커다란 스위트룸에서 알프스의 파노라마를 만끽할 수 있는데, 몇몇 객실은 120m2나 되는 면적을 갖추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선정된 알레취(Aletsch) 빙하 지역에 있는 호텔 중 유일한 4성급 호텔이다.

▲ room-Deluxe-4starS    

특히 현지에서 나는 재료를 위주로 사용한 호텔 건물은 고즈넉한 알프스 골짜기의 운치를 더해준다. 스위트룸에는 200년이 넘은 소나무 목재를 사용해 인테리어를 장식했고, 주변 자연 환경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자연에 최대한 가까운 컬러를 컨셉으로 사용하고 있다. 발레(Valais) 주 특유의 스타일리쉬한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향토 미식 요리와 특별한 발레산 와인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즐겁다.

▲ royal-balcony    

호텔 로얄에서는 스키를 즐긴 뒤, 나른하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웰니스 위켄드(Wellness Weekedn) 패키지를 판매중이다. 2박 숙박과 조식 및 석식, 원하는 마사지 2회권(55분 및 40분), 과일 바구니가 포함된 가격이 CHF 625부터 객실에 따라 다양하다. 뫼렐(Mörel) 기차역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리더알프에 내려 호텔에 전화를 하면 전기 자동차로 픽업을 나온다. Hotel Royal / 3987 Riederalp / Tel. +41 (0)27 928 44 88 / Fax +41 (0)27 928 44 99 / www.artfurrer.ch / 스위스 정부관광청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